강원 바이오기업 ‘K-뷰티’ 업고 승승장구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장기간 이어지고 있는 경기 침체에도 불구하고 강원지역 미용·의료 바이오 기업들이 글로벌 강세를 보이는 'K-뷰티'를 앞세워 승승장구하고 있다.
지난 해 '리쥬란', '리쥬비엘', '콘쥬란' 등 의료기기로 큰 인기를 끌었던 강릉 파마리서치는 14일 코스닥 증시에서 6.41% 오른 42만3500원에 장을 마감했다.
매출 성장에는 파마리서치 대표 미용 의료기기 '리쥬란'의 판매 호조가 큰 몫을 해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휴젤 ‘보툴렉스’ 중동시장 진출
제테마 ‘에피티크’ 중국 출시 예정
장기간 이어지고 있는 경기 침체에도 불구하고 강원지역 미용·의료 바이오 기업들이 글로벌 강세를 보이는 ‘K-뷰티’를 앞세워 승승장구하고 있다.
지난 해 ‘리쥬란’, ‘리쥬비엘’, ‘콘쥬란’ 등 의료기기로 큰 인기를 끌었던 강릉 파마리서치는 14일 코스닥 증시에서 6.41% 오른 42만3500원에 장을 마감했다. 최근 파마리서치의 연이은 호실적에 증권가에서는 조만간 파마리서치가 50만원 선을 호가할 것이라는 분석이 나오는등 일제히 목표 주가를 상향 조정하고 나섰다.
강릉 파마리서치의 올해 1분기 연결기준 영업이익은 447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67.7%로 대폭 성장했다. 매출은 1169억원으로 같은 기간 56.6% 증가했고 순이익은 360억 원으로 96.8% 늘었다. 매출 성장에는 파마리서치 대표 미용 의료기기 ‘리쥬란’의 판매 호조가 큰 몫을 해냈다.
같은 날 춘천 휴젤은 0.85% 상승한 34만6000원에 장을 마감했다. 휴젤은 최근 쿠웨이트에 이어 대표 상품인 보툴리눔 톡신 ‘보툴렉스’(Botulax)의 아랍에미리트 진출에 성공했다.
최근 휴젤이 발표한 공시에 따르면 올해 1분기 연결 기준 영업이익은 390억 원을 기록했다. 이는 전년 대비 62.6% 증가한 수치로 1분기 사상 최대실적이다. 휴젤의 대표상품인 보툴렉스는 전체 매출의 45%에 달하는 407억원으로, 전 세계적인 인기에 힘입어 전년 동기 대비 18.8% 증가했다.
히알루론산 필러를 제작하는 원주 제테마의 성장 또한 주목되고 있다. 이 날 제테마는 2.99% 오른 7590원에 장을 마감했다. 제테마는 지난달 자체 개발한 히알루론산(HA) 필러 ‘에피티크’의 품목허가를 획득했다. 제테마의 ‘에피티크’는 이달 말 중국시장에 출시될 예정이다. 김혜정 기자
#승승장구 #바이오기업 #파마리서치 #제테마 #1분기
Copyright © 강원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김진태 지사, 강원FC 춘천시장 출입제한에 “구단주로서 대신 사과”
- [속보] 손흥민 “허위 임신 빌미 금품 요구” 2명 고소…경찰 수사 착수
- 김용민 “‘尹 내란사건’ 재판장, 룸살롱서 수차례 술접대 받았다”
- [속보] 의대생 8305명 유급 확정…46명은 제적 처리
- 꿈 속 노인 지시 따라 산에 갔더니 '산삼 11뿌리' 횡재… "심 봤다"
- 18년 만에 돌아온 '2m 구렁이'… 영월 금강공원 소나무서 발견
- 미시령도로 손실보전 갈등 장기화, 도 재정 시한폭탄 되나
- 105세 김형석 교수가 말하는 '대통령이 실패하는 이유'
- 로또 1등 춘천·강릉 등 전국 20명 당첨… 각 13억8655만원씩
- ‘이혼숙려캠프’ 출연했던 전 강원FC 선수 강지용 사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