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망 사고 후 굴다리로 향한 가해자…그가 감춘 건 무엇인가 ('한블리')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JTBC '한문철의 블랙박스 리뷰(한블리)'가 충격적인 교통사고 사건을 집중 조명했다.
지난 13일 방송된 '한블리'에서는 산책 중이던 남성이 굴다리 아래에서 차량에 치여 숨진 의문의 사망 사고가 소개됐다.
그러나 더욱 충격적인 사실은 신고 지연으로 골든타임을 놓친 것에 대한 책임이 유기치사나 사고 후 미조치 혐의로 이어지지 않는다는 점이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TV리포트=진주영 기자] JTBC '한문철의 블랙박스 리뷰(한블리)'가 충격적인 교통사고 사건을 집중 조명했다.
지난 13일 방송된 '한블리'에서는 산책 중이던 남성이 굴다리 아래에서 차량에 치여 숨진 의문의 사망 사고가 소개됐다. 공개된 CCTV 영상에는 피해자가 굴다리 아래를 지나던 중 진입해 오던 차량에 그대로 치이는 충격적인 장면이 담겼다.
그러나 사고 이후 가해자의 이해할 수 없는 행동이 논란을 더했다. 가해자는 즉시 신고를 하지 않고, 무려 6차례나 굴다리 아래로 내려가 하천물을 마시는 등 이상 행동을 보였다. 이를 지켜보던 이수근은 "음주운전 아니야?"라며 의심했으나 경찰 조사 결과 음주 상태는 아닌 것으로 밝혀져 패널들은 혼란에 빠졌다.
가해자는 심지어 구급차가 아닌 가족들을 먼저 현장으로 불렀고 도착한 가족들 역시 한참이 지나서야 응급 구조를 요청한 사실이 드러났다. 피해자는 사고 후 약 20분 동안 방치된 채 결국 사망해 안타까움을 더했다.
피해자 딸은 "가해자 아내가 간호사였다고 들었는데 어떻게 그럴 수 있나"라며 분노를 표했고 "신고가 제때 이뤄졌다면 아버지가 살 수 있었을지도 모른다"며 안타까운 심정을 전했다.
그러나 더욱 충격적인 사실은 신고 지연으로 골든타임을 놓친 것에 대한 책임이 유기치사나 사고 후 미조치 혐의로 이어지지 않는다는 점이었다. 이에 대해 규현은 "이게 맞는 거냐?"며 격한 분노를 드러냈고 한문철 변호사는 사고 후 즉각적인 구호 조치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또한 이날 방송에서는 나들이철 발생하기 쉬운 고속도로 사고 사례들도 함께 소개됐다. 특히 톨게이트에서 무리하게 추월하는 차량, 휴게소에서 발생하는 사고 등 다양한 사례가 공개되며 시청자들의 경각심을 일깨웠다.
'한문철의 블랙박스 리뷰'는 매주 화요일 오후 8시 50분 방송된다.
진주영 기자 jjy@tvreport.co.kr / 사진= 채널 JTBC '한문철의 블랙박스 리뷰'
Copyright © TV리포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놓치면 평생 후회할 5월 개봉작…"극장에 남는 자리 없을 수도 있다"
- 넷플릭스 최초 '서울' 배경 영화 등장…봉준호 감독조차 반했다
- 6년 전에 개봉했는데…갑자기 넷플릭스 TOP5에 진입한 한국 영화
- 시즌1도 미쳤는데…초호화 캐스팅+시즌2로 돌아온다는 한국 드라마
- 김수현 논란에 역주행한 영화 '리얼', OTT 순위는 올랐지만 평점은 처참
- 尹 파면 직후 느닷없는 역주행…'평점 8.57' 찍고 반응 터진 한국 영화
- 프리즘 측, '백상 인기상' 부정투표 의혹에 "매크로 정황 無…발견시 무효 처리"
- 톰 크루즈, 20년 만에 관행 깼다...'미션 임파서블8' 토요일 개봉 확정
- 평점은 6점대인데…국내 OTT 랭킹 3위 오르며 '역주행' 중인 한국 영화
- 극장에선 9만 명 간신히 넘겼는데…넷플릭스에서 빠르게 '역주행' 중인 영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