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브랜드 생필품서 산지 신선밥상까지 11번가에서 多산다

이선희 기자(story567@mk.co.kr) 2025. 5. 14. 16:09
음성재생 설정 이동 통신망에서 음성 재생 시 데이터 요금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글자 수 10,000자 초과 시 일부만 음성으로 제공합니다.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통합 장보기 전문관 '마트플러스' 오픈

11번가가 고객이 자주 찾는 마트 카테고리 경쟁력을 더욱 강화한다. SK스퀘어 자회사 11번가는 SSG닷컴의 '이마트몰', 11번가 '신선밥상'(신선식품 전문 버티컬), '슈팅배송'(생필품 빠른배송 서비스) 상품을 한곳에서 탐색·구매할 수 있는 통합 장보기 전문관 '마트플러스'를 오픈했다고 밝혔다.

가장 큰 변화는 대형마트 업계 선두 주자인 '이마트몰' 입점이다. '피코크' '노브랜드' 등 이마트 자체브랜드(PB) 상품을 포함해 과일·정육·수산물 등 신선식품, 가공식품, 생활용품, 가전, 패션 등 이마트몰에서 판매하는 다양한 상품군을 11번가에서도 구매할 수 있게 됐다.

또 SSG닷컴의 빠른배송 서비스도 11번가 마트플러스에서 이용할 수 있다. '쓱 새벽배송'(밤 10~12시까지 주문 시 다음 날 오전 6~7시 배송), '쓱 주간배송'(오후 1~2시까지 주문 시 당일 배송)을 통해 빠른배송 수요가 높은 제철 신선식품, 당장 필요한 생필품까지 원하는 시간에 받아볼 수 있다.

11번가가 운영해온 산지 직배송 신선식품 전문관 '신선밥상'과 직매입 기반의 생필품을 당일·익일 배송하는 '슈팅배송' 상품은 우수 제품을 선별해 고객이 쉽게 찾아볼 수 있도록 했다. 11번가 내 최저가 여부, 고객 리뷰(평점 4.0 이상) 등을 기준으로 퀄리티와 고객 선호도가 높은 상품을 우선적으로 노출해 판매한다.

11번가 마트플러스는 한 번에 여러 상품을 사야 하는 장보기 상품군의 특성을 반영해 많은 상품을 한 번에 탐색하는 '스마트 장보기' 검색 기능을 신설했다. '장보기 메모장'에 닭고기, 기저귀, 그릭요거트 등 필요한 상품을 입력하면 한 화면에서 상품별 검색 결과를 제공한다. 검색 과정을 크게 줄여줘 가사·육아로 장보기에 많은 시간을 할애하기 어려운 고객에게 유용할 것으로 기대된다. '최근 본 상품의 연관 상품·할인 정보' 등 개인화 추천 기능도 적용했다.

할인 혜택에 민감한 마트 상품군인 만큼 큐레이션에도 신경 썼다. 오반장(오늘의 반짝 장보기), 전단 행사 등 이마트몰에 특화된 할인 코너를 운영하고 '소비기한 임박 할인상품' '데일리 특가' '실시간 구매 HOT' 등 다양한 쇼핑 코너를 마련했다.

11번가의 무료 멤버십 프로그램 '11번가플러스' 가입 고객이라면 추가 적립 태그가 부착된 마트플러스 상품을 구매할 때 결제금액의 최대 5%를 '11페이 포인트'로 적립받을 수 있다.

11번가는 마트플러스 오픈을 기념해 이마트몰 상품에 적용할 수 있는 '2000원 할인 장바구니 쿠폰'을 선착순 발급한다. 오는 31일까지 마트플러스 상품을 주변 지인에게 추천(상품 링크 공유)한 11번가플러스 가입 고객(200명)을 추첨해 '교촌치킨 허니 오리지날+콜라 1.25ℓ' e쿠폰도 증정한다.

[이선희 기자]

Copyright © 매일경제 & mk.co.kr.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