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려동물 축제 '2025 메가주 일산' 5월 16일 킨텍스에서 개최

최서윤 동물문화전문기자 2025. 5. 14. 09:59
음성재생 설정 이동 통신망에서 음성 재생 시 데이터 요금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글자 수 10,000자 초과 시 일부만 음성으로 제공합니다.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메가주X네이버펫 브랜드 페스타 개최
메가주 포스터(한국펫사료협회 제공) ⓒ 뉴스1

(서울=뉴스1) 최서윤 동물문화전문기자 = 반려동물 산업 박람회 '2025 메가주 일산'이 오는 16일부터 18일까지 경기 일산 킨텍스 제2전시장에서 개최된다.

14일 한국펫사료협회에 따르면 이번 행사에서는 △K9 △닥터독 △듀먼 △비와이씨(BYC) △시그니처바이 등 주요 브랜드를 포함해 384개사 767부스가 참여한다.

네이버펫과 협력해 3일 간 '메가주X네이버펫 브랜드 페스타'를 진행한다. 대주펫푸드와 유한양행 윌로펫, 한국마즈 등 메가주와 네이버펫에 입점한 브랜드를 모아 MEGA sale(특가전), Best-Pick(인기상품 소개), 여름용품 기획전 개최를 통해 엄선된 제품을 특별한 가격으로 선보인다. 참여 브랜드의 제품을 박람회에서 직접 체험하고, 온라인에서도 동일한 혜택으로 구매할 수 있다.

주최 측은 국내외 바이어들과 참가기업들의 자유로운 만남을 위해 글로벌 비즈니스 상담회장을 운영한다. 해외 바이어로는 홍콩, 싱가포르, 일본, 대만, 호주 등에서 온 바이어들이 참가할 예정이다. 이를 바탕으로 수출 판로 개척을 목적으로 하는 국내 반려동물 식품, 용품 제조기업과 미팅이 이뤄진다.

한국관광공사와 반려동물 친화 관광도시 등의 지자체가 함께 참여해 국내 반려동물 동반여행 문화 확산을 위한 프로모션을 진행할 계획이다. 모두투어는 반려동물 동반 해외여행 상품을 선보인다.

반려인과 반려견이 함께 즐길 수 있고 건전한 반려문화를 만드는 다채로운 부대행사도 펼쳐진다.

동명대학교 반려동물산업학부 학생들이 직접 디자인한 특색 있는 반려동물 제품의 런웨이부터 입양을 기다리는 강아지들의 런웨이를 볼 수 있는 메가주 펫션워크도 펼쳐진다.

더 자세한 이벤트 정보와 사전 등록은 케이펫페어 인스타그램 혹은 '쭈쭈쭈' 앱에서 확인 가능하다.

한편 반려동물 동반시에는 반드시 목줄 또는 하네스를 착용해야 한다. 소형견의 경우 보다 안전한 관람을 위해 유모차 또는 이동장, 슬링백 이용이 권장된다.

news1-1004@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