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타로 '운세박사', 챗GPT 타로 서비스로 국내 최초 전세계 4위 달성

이동오 기자 2025. 5. 13. 16:48
음성재생 설정 이동 통신망에서 음성 재생 시 데이터 요금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글자 수 10,000자 초과 시 일부만 음성으로 제공합니다.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한국의 AI(인공지능) 타로 운세 기술이 글로벌 무대에서 또 한 번 큰 성과를 기록했다. 로켓AI는 자사가 개발한 AI 타로 서비스 '운세박사 타로'가 세계 최대 AI 플랫폼 ChatGPT의 GPT 스토어에서 글로벌 4위를 차지했다고 13일 밝혔다.

사진제공=로켓AI 운세박사

GPT 스토어는 다양한 분야의 전문 AI 서비스들이 치열하게 경쟁하는 글로벌 무대로, '운세박사 타로'가 챗GPT 타로 서비스 부문에서 글로벌 4위에 오른 것은 로켓AI의 뛰어난 기술력과 글로벌 사용자들의 신뢰가 입증된 결과이다. 앞서 'CES 2025'에서 214명의 글로벌 사용자들이 직접 체험하며 높은 만족도를 기록했고, 스탠포드 대학에서도 52명의 교직원과 학생들의 테스트에서 평균 9.67점(10점 만점)의 평가를 받으며 기술력을 검증받은 바 있다.

업체 측에 따르면 '운세박사 타로'는 최첨단 AI 기술로 타로 카드의 심오한 의미를 정확히 분석하여 사용자의 고민과 속마음을 정교하게 해석한다. 사용자는 간단한 정보만 입력하면 AI 타로의 기술력을 바탕으로 오늘의 타로 운세와 속마음 타로를 쉽고 빠르게 받을 수 있다. 이 서비스는 무료 타로 분야에서도 글로벌 사용자들의 큰 관심을 얻으며 인기를 입증하고 있다.

이번 글로벌 4위 성과에 대해 로켓AI의 염세환 인공지능 개발팀장은 "세계적인 AI 플랫폼 챗GPT 타로 서비스 부문에서 운세박사가 글로벌 4위를 달성한 것은 우리의 기술력과 정확성을 세계적으로 인정받은 뜻깊은 결과"라며 "사용자들이 무료 타로, AI 타로, 챗지피티 타로 등 다양한 키워드를 자연스럽게 떠올리고 '운세박사 타로'를 찾게 하는 것이 목표"라고 밝혔다.

현재 '운세박사 타로' 서비스는 ChatGPT 스토어에서 무료로 이용할 수 있으며, 네이버와 구글에서도 '운세박사 타로'를 검색하면 누구나 손쉽게 무료로 이용 가능하다. 로켓AI는 앞으로도 글로벌 순위에 만족하지 않고 더 혁신적이고 믿을 수 있는 AI 타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연구·개발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이동오 기자 canon35@mt.co.kr

Copyright © 머니투데이 & m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