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형태 대표 "33 원정대, 올해 최고 게임"

문원빈 기자 2025. 5. 12. 14:57
음성재생 설정 이동 통신망에서 음성 재생 시 데이터 요금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글자 수 10,000자 초과 시 일부만 음성으로 제공합니다.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클레르 옵스퀴르: 33 원정대에 96시간 몰입… 차세대 개발사로 주목
- 김형태 시프트업 대표

김형태 시프트업 대표가 샌드폴 인터랙티브 신작 RPG '클레르 옵스퀴르: 33 원정대'가 올해 최고의 게임이라며 극찬을 아끼지 않았다.

김 대표는 12일 자신의 SNS를 통해 "총 96시간에 걸쳐 '클레르 옵스퀴르: 33 원정대'를 플레이하며 클리어했다. 올해 플레이한 게임 중 가장 인상 깊은 경험이었다"고 밝혔다.

이어 그는 "샌드폴 인터랙티브 개발진의 열정과 헌신에 깊은 감사를 전한다"며 "이 스튜디오는 앞으로 반드시 주목해야 할 차세대 개발사"라고 덧붙였다.

클레르 옵스퀴르: 33 원정대는 샌드폴 인터랙티브의 데뷔작이다. 독창적인 세계관과 감성적인 연출, 전략적 전투 시스템 등으로 게이머들 사이에서 폭발적인 인기를 얻으면서 2025년 GOTY 후보로 꼽히고 있다. 김 대표의 찬사는 이러한 게임성과 개발력에 대한 높은 평가로 해석된다.

게임업계 관계자들은 "김형태 대표는 평소에도 예술성과 게임성을 고루 갖춘 작품을 높이 평가하는 인물로 알려져 있다. 스텔라 블레이드와 승리의 여신: 니케로 이미 글로벌 게임 시장에서 인정을 받았다. 그의 극찬은 샌드폴 인터랙티브에게 유의미한 동기 부여가 될 것이다"고 전했다.

샌드폴 인터랙티브 또한 향후 신작 개발 및 글로벌 시장 진출을 염두에 두고 있다. 클레르 옵스퀴르: 33 원정대라는 다크호스 게임을 배출한 만큼 향후 어떤 행보를 보여줄지도 업계 관전 포인트다.

한편, 김 대표는 오는 6월 시프트업 인기 액션 RPG '스텔라 블레이드'의 PC 버전을 출시한다. 이와 동시에 스텔라 블레이드와 자사 대표 작품인 '승리의 여신: 니케'의 컬래버레이션도 선보일 예정인데 PC 버전, 니케와의 시너지가 시장에서 어떤 결과를 창출할지 기대가 된다.

- 자신의 SNS로 클레르 옵스퀴르: 33원정대를 극찬한 김 대표

moon@gametoc.co.kr

Copyright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