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아이바이옴, 대장암 저위전방절제증후군 임상 2a상 식약처 승인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문대현 기자지아이이노베이션 관계사인 지아이바이옴은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마이크로바이옴 치료제 'GB-X01'의 임상 2a상 시험계획(IND)을 승인받았다고 8일 밝혔다.
지아이바이옴 양보기 대표는 "GB-X01은 임상 1상 질환 점수에서 우수한 효과를 보여줬다"며 "이번 임상 2a상 IND 승인을 통해 LARS 조건부 승인을 목표로 마이크로바이옴 신약의 상업화에 최선을 다하면서 항노화 파이프라인 개발에도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뉴스1) 문대현 기자지아이이노베이션 관계사인 지아이바이옴은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마이크로바이옴 치료제 'GB-X01'의 임상 2a상 시험계획(IND)을 승인받았다고 8일 밝혔다.
GB-X01은 마이크로바이옴 기반의 신약후보물질로 지아이바이옴의 GI-SCOVERY 플랫폼을 통해 발굴한 단일 생균이다.
해당 균주는 선행 비임상 유효성 평가를 통해 항 종양 효과와 동시에 장 손상모델에서 장벽 기능을 강화하는 효능을 나타냈다.
GB-X01의 임상 1상은 대장암 수술을 받은 환자를 대상으로 수행했는데 고용량 복용군에서 저위전방절제증후군(LARS) 내 유의미한 개선 효과를 확보했다.
LARS는 대장암 환자가 수술 후 겪는 배변 조절 불능 현상인데 GB-X01은 장내 환경을 변화시키고 장 기능을 강화하는 기전이 있어 증상 개선에 효과적일 것으로 기대된한다.
임상 2a상의 책임자는 임상 1상을 주도한 삼성서울병원 암병원장인 이우용 교수가 진행한다.
지아이바이옴 양보기 대표는 "GB-X01은 임상 1상 질환 점수에서 우수한 효과를 보여줬다"며 "이번 임상 2a상 IND 승인을 통해 LARS 조건부 승인을 목표로 마이크로바이옴 신약의 상업화에 최선을 다하면서 항노화 파이프라인 개발에도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지아이바이옴은 현재 건강기능식품 인체적용시험을 진행하고 있다. GLP-1 호르몬 분비를 촉진하고, 중성지방 개선에 효과를 보이는 균주를 발굴해 자체 특허 균주로 등록을 마쳤다.
이와 관련한 인체적용시험은 이미 30명의 환자가 모집됐으며 강북삼성병원 강재헌 교수가 책임자로 진행 중이다.
eggod6112@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레슨 학생 엄마와 불륜'…"알만한 전프로야구 선수 탓 가정 무너졌다"
- "여직원과 5년간 내연관계"…남편 저격했다가 팔로워 35만명 된 여성
- 고소영, 300억 건물 자랑했다가 뭇매…"효자" 발언 삭제 [N이슈]
- "아내와 3년째 리스…20대 여직원에 설렌다, 이혼도 감수" 40대 공무원 '뭇매'
- "10억 집은 막내가 가져" 아빠 영상에 집안이 뒤집혔다…뒤집을 수 있나
- "나? 이강인의 그녀"…PSG '애인 모임' 당당히 등장한 두산가 5세 박상효
- 시댁 "결혼하면 시할머니까지 모셔라"…상견례 자리 박차고 나간 엄마
- "혈액형 다른 내 딸, 친자 아니었다…아내는 '실수', 가족은 뭘 모르고 축하"
- "신이 점지해 준 남자와 관계 하지 않으면 가족 다 죽는다" 성매매 강요
- "장어집서 차은우 관리? 누가 믿나"…前국세청 조사관이 본 '200억 탈세' 정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