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신약 개발 선도"…파로스아이바이오, 바이오코리아서 경쟁력 강조

김정은 기자 2025. 5. 8. 08:58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유망 기업 특별관 라이징 파빌리온관 참가
AI 기반 신약개발 세션에서 발표 중인 남기엽 신약개발총괄사장(CTO)(파로스아이바이오 제)

(서울=뉴스1) 김정은 기자 = 인공지능(AI) 기반 혁신 신약개발 전문기업 파로스아이바이오(388870)는 오는 9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열리는 바이오 코리아 2025에 참가해 AI 신약개발 성과와 차별화된 경쟁력을 선보인다고 8일 밝혔다.

올해 20회를 맞은 바이오코리아는 바이오 헬스 산업의 최신 동향과 정보를 공유하고, 국내외 기업 간 새로운 비즈니스 기회를 창출하는 대한민국 대표 바이오 헬스 기술 교류의 장이다. 국내 대형 제약바이오 기업과 MSD, 존슨엔드존슨(J&J), 암젠 등 글로벌 빅파마까지 20개국 323개사가 참여한다.

파로스아이바이오는 이번 행사에 참여해 국내외 제약바이오 기업과 글로벌 AI 신약개발 기업, 투자사 등을 대상으로 차세대 급성 골수성 백혈병(AML) 치료제 'PHI-101', 난치성 고형암 치료제 'PHI-501' 등 주요 파이프라인의 우수한 임상 성과를 소개하고 글로벌 기술이전과 다양한 협력 방안을 본격 논의한다.

특히 파로스아이바이오는 바이오·헬스케어 분야의 핵심 유망 기업으로 선정돼 별도 부스 공간인 라이징 파빌리온관에 참가한다. 파로스아이바이오는 차세대 AI 신약개발 선도 기업으로서의 입지를 확고히 하고, 혁신 신약에 대한 글로벌 기대감을 실질적인 협력으로 이어가기 위해 노력할 방침이다.

남기어요 파로스아이바이오 신약개발 신약개발총괄사장은 행사 개최 첫날 열린 국내외 AI 신약개발 전문가 패널 토론에 참여해 AI를 활용한 신약개발 과정에서의 경험과 노하우를 공유했다. 이번 토론에서는 혁신적인 신약 발굴과 개발 성공률을 높이기 위한 전략, 실제 적용 사례, 그리고 향후 AI 신약개발의 발전 가능성 등이 심도 있게 논의됐다.

윤정혁 파로스아이바이오 대표는 "이번 행사 참가를 통해 다양한 글로벌 파트너와의 네트워크를 확장하고, 미래 바이오산업을 선도할 새로운 비즈니스 협력의 가능성을 모색할 계획"이라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글로벌 협력 추진과 오픈이노베이션을 통해 혁신 AI 신약이 빠르게 개발될 수 있도록 총력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파로스아이바이오는 2023년 7월 상장한 인공지능(AI) 기반 혁신 신약 개발 전문기업으로 AI 기술을 활용한 혁신 신약개발에 주력하며 글로벌 시장 진출을 위한 다양한 기회를 모색 중이다.

1derland@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