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리츠증권, MTS·HTS 오류 발생… 미국 주식 주문 '먹통'

염윤경 기자 2025. 5. 7. 13:33
음성재생 설정 이동 통신망에서 음성 재생 시 데이터 요금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글자 수 10,000자 초과 시 일부만 음성으로 제공합니다.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1시간10분 동안 오류 지속… "원인 파악 중"
메리츠증권 MTS와 HTS에서 오류가 발생했다. 사진은 메리츠타워. /사진=메리츠증권
메리츠증권 모바일트레이딩시스템(MTS)와 홈트레이딩시스템(HTS)이 1시간여 동안 오류가 발생해 고객들이 미국 주식 투자에 불편을 겪었다.

7일 금융투자업계에 따르면 지난 6일 밤 10시30분부터 1시간10분가량 메리츠증권 HTS과 MTS에서 매수, 매도 주문이 제대로 이뤄지지 않는 문제가 발생했다. 당시 나스닥 정규장이 열리고 있어 고객들은 미국 주식 주문에 불편을 호소했다.

현재 시스템 장애는 복구된 상태로 메리츠증권은 장애가 발생한 원인을 파악 중이다. 메리츠증권은 "현재 미국 주식 주문이 정상적으로 접수되고 있다"며 "이용에 불편을 드린 점 사과드리고 보상 조치를 조속히 안내하겠다"고 밝혔다.

일부 고객들은 메리츠증권 시스템 전산 장애가 이번이 처음이 아니라는 것에 불만을 표하고 있다. 메리츠증권은 지난해 12월 미국 주식 주문 오류와 올해 2월 미국 주식 합병 비율 산정 오류, 올해 4월 애플리케이션 주문 오류 등이 발생한 바 있다.

염윤경 기자 yunky23@mt.co.kr

Copyright © 동행미디어 시대 & sidae.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