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성소수자 인권의 달 맞아 프라이드 컬렉션 공개
남궁경 2025. 5. 7. 09:43

애플은 성소수자 인권의 달에 앞서 새로운 애플 워치 프라이드 에디션 스포츠 밴드, 시계 페이스, 아이폰 및 아이패드 배경 화면을 공개한다고 7일 밝혔다. 프라이드 에디션 스포츠 밴드는 이날부터 주문할 수 있다. 같은 테마의 시계 페이스 및 배경 화면은 다가오는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통해 이뤄진다.
프라이드 에디션 스포츠 밴드는 압축 성형으로 섬세하고 다양성을 자아내는 색색의 줄무늬를 수작업으로 조립해 제작된다. LGBTQ+ 커뮤니티에 속한 모든 구성원의 개성을 반영해 완벽하게 똑같은 무늬의 밴드는 하나도 없도록 디자인했다.

새로운 프라이드 하모니 시계 페이스와 아이폰 및 아이패드 배경 화면은 밴드에 어울리는 디자인을 제공한다. 아날로그 시계 페이스는 무지개 줄무늬를 표현한다. 사용자가 시간 확인을 위해 손목을 들어 올리면 이는 디스플레이 페이스 전체에서 차례차례 역동적으로 변화하며 시간을 커다란 숫자로 알려준다.
아이폰 및 아이패드 배경 화면은 사용자가 움직이고, 기기를 잠그거나 잠금 해제할 때마다 위치가 바뀌는 색상들을 표시한다. 프라이드 하모니 시계 페이스, 아이폰 및 아이패드 배경 화면은 다가오는 워치OS 11.5, iOS 18.5, 아이패드 OS 18.5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거쳐 사용할 수 있다.
한편, 애플은 LGBTQ+ 커뮤니티를 후원하는 단체를 지원하고 있다.
남궁경 기자 nkk@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전자신문에서 직접 확인하세요. 해당 언론사로 이동합니다.
- 아이폰도 12GB 램…모바일 D램, AI로 커진다
- 연휴 끝낸 코스피, 2560대 상승…원·달러 환율은 1380원 개장
- 쿠팡, 1분기 분기 최대 매출 11.4조…대만·파페치 글로벌 '고공성장'
- 안덕근 산업장관 “체코 원전 수주 문제없을 것...사업 경쟁력 키울 기회”
- 이재명 “새로운 교황 선출이 위기를 평화·희망으로 인도하길”
- 퓰리처상도 '트럼프 파워'?...피격 보도기사-사진 동시 수상
- 삼성전자 하만, 美 '마시모' 오디오사업 품는다…3.5억달러에 인수
- 정부, 한은 마통 71조원 꺼내써…1분기 이자만 445억원
- 이재명 “의대생들, 교육 현장으로 돌아와 달라…힘든 싸움은 나에게 맡기길”
- 오픈AI, AI 코딩툴 스타트업 '윈드서프' 30억달러에 인수 합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