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비, 14일 '이브:로맨스' 발표…2년6개월 만에 정규

(서울=뉴스1) 고승아 기자 = 가수 비비(BIBI)가 2년 6개월 만에 정규 앨범으로 돌아온다.
7일 소속사 필굿뮤직에 따르면 비비는 오는 14일 오후 6시 정규 앨범 2집 '이브:로맨스'(EVE:ROMANCE)를 발매한다.
지난 2월 더블 싱글 '행복에게' 이후 3개월 만에 발표하는 신곡이자, 정규 앨범으로는 2022년 11월 '로우라피으 프린세스-누아르'(Lowlife Princess-Noir)의 후속이다.
'이브:로맨스'는 비비가 설계한 두 번째 유니버스의 종합 편이다. 비비는 누아르 콘셉트의 1집 발매 이후 2년에 걸쳐 '사랑'을 테마로 네 차례 더블 싱글을 발매했다. '홍대 R&B'를 시작으로 메가 히트를 기록한 '밤양갱', 그리고 '데레'와 '행복에게'까지 다양한 색감의 음악을 선사했다. 싱글마다 2트랙을 담아, 비비가 설정한 복제인간의 이야기 이브(EVE)와 이브-1(EVE-1)의 다른 감정과 관점에서 사랑을 그려냈다.
'이브:로맨스'에는 그동안 발표한 싱글의 8트랙과 새로운 6트랙을 더해 총 14곡을 가득 담는다. 흔하게 사용되는 '사랑'이라는 주제이지만 비비만의 접근 방식으로 특별한 생각할 거리를 던진다. 정규 앨범 역시 이브와 이브-1, 두 가지 버전으로 발매된다.
오는 16일 월드투어의 시작을 알리는 서울 공연을 앞두고 발매하는 정규 앨범 2집 '이브:로맨스'는 14일 베일을 벗는다.
seunga@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CT 찍던 80대 노모 빨림 사고로 '팔 절단'…대학병원은 '퇴원하라' 책임 회피 [영상]
- 186억 벌어 아내 2명 둔 30대 자산가…"저택서 잠자리는 번갈아 한다"
- "출퇴근 보고해! 야근 9시까지만 해!"…아내의 소름 돋는 지배욕
- "남편 해외 파견 간 새 남자 여럿과 외도…딸 데리고도 만났다" 충격
- "화려한 속옷 엄마, 친구 남편과 바람…도와달라" 고2 딸의 '눈물'
- '유리 닮은꼴' EBS 1타 강사 윤혜정, '연봉 100배' 학원 러브콜 걷어찼다
- "'요즘 애들 동거부터 하네' 혼인신고 했는데 시누이 뒷담화…내가 예민?"
- 유명 연예인, 해외 원정도박 의혹 제기…54억 대출까지 '충격'
- 생년월일 모두 같은 102세 부부, 식성은 정반대…장수 비결은 '뜻밖'
- 1년간 메신저로만 연락하던 언니, 김치냉장고 속 시신으로 발견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