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마트 양념육 인기 비결 ‘제로슈거’
정유미 기자 2025. 5. 6. 21:07
설탕 대신 스테비아 등 대체당 사용…롯데, ‘제로 축산’ 상품군 확대

롯데마트는 소비자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는 ‘제로슈거’(무설탕) 양념육 상품을 확대한다고 6일 밝혔다.
롯데마트는 지난 3월 양념소스에 설탕 대신 에리스리톨과 스테비아 등 대체당을 넣은 제로슈거 양념불고기(600g·1만9980원·사진)를 출시했다. 엘포인트 회원에게 최대 50% 할인 판매한 이 상품은 지난달 9일까지 양념육 상품군 판매량 1위를 기록하며 호응을 얻었다.
이에 롯데마트는 지난달 17일 제로슈거 수원식 수제 왕갈비구이(800g·1만9980원)와 마포식 칼집 목심구이(2만3980원)를 추가로 내놨다. 롯데마트는 앞으로도 제로슈거·저당 양념육 상품군을 점진적으로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롯데마트는 육류 외에 저당 찰현미, 저당 곡물 돼지감자 현미 등 저당 곡류 상품도 판매 중이다. 고객 반응이 뜨거워 매출이 이전보다 2배 이상 상승했다고 회사 측은 밝혔다.
롯데마트 관계자는 “건강한 식품을 찾아 즐기는 트렌드가 확산하면서 당류나 첨가물을 줄인 ‘제로 축산’ 상품이 가파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고 말했다.
정유미 기자 youme@kyunghyang.com
Copyright © 경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경향신문에서 직접 확인하세요. 해당 언론사로 이동합니다.
- ‘다주택’ 처분 나선 청와대 참모진…강유정 용인 아파트·김상호 강남 빌라 6채 매물로
- ‘연예인 안경’ 유명세 젠틀몬스터, 주70시간 근무에 공짜 노동 논란···“재량근무제 폐지”
- 민주당, 논란의 ‘1인 1표제’ 가결…정청래 “당내 계파 해체될 것”
- “부동산 불패, 버티면 풀어준다는 기대 원천봉쇄”···이 대통령, 다주택자에 ‘5월 9일’ 최후
- [속보]‘법정 소란’ 김용현 전 장관 대리인 이하상 변호사 ‘15일 감치’ 집행
- 지난해 한국 경제성장률 역대 5번째로 낮았는데 왜 코스피는 강했을까
- [단독]경찰, ‘김현지 부속실장 명예훼손’ 혐의 극우 매체 압수수색
- “사랑 방해 말라”던 70대 할머니···30분 설득 끝에 ‘로맨스 스캠’ 막은 경찰
- 제헌절, 18년 만에 ‘빨간날’로 재지정···국무회의 의결
- ‘승적 박탈 갈등’ 조계종·명진스님 화해…대법원 상고 않기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