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CT 천러, 中 앨범 ‘찬’ 5일 발매

안진용 기자 2025. 5. 5. 08:32
음성재생 설정 이동 통신망에서 음성 재생 시 데이터 요금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글자 수 10,000자 초과 시 일부만 음성으로 제공합니다.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NCT 천러, 중국 스페셜 앨범 ‘찬’ 5월 5일 현지 발매!

그룹 NCT 멤버 천러(에스엠엔터테인먼트 소속)가 중국 텐센트 뮤직 엔터테인먼트(TME)와 협업한 스페셜 앨범을 발표한다.

천러의 중국 스페셜 앨범 ‘찬 (灿/Lucid)’은 TME와 공동 작업한 프로젝트로, 5일 낮 12시 22분(KST 기준) QQ뮤직, 쿠고우뮤직, 쿠워뮤직, 보디엔뮤직 등 중국 음원 플랫폼에서 공개되며, 현지에서 음반으로도 발매된다.

특히 이번 앨범은 동명의 타이틀곡 ‘찬 (灿/Lucid)’을 비롯해 총 3곡의 중국어 곡으로 구성된다. 타이틀곡 ‘찬 (灿/Lucid)’은 외로움을 이겨낸 끝에 마주하는 찬란한 순간을 노래하며, 고요를 가르듯 터져 나오는 현악기와 천러의 절절한 고음이 어우러져 깊은 울림을 전한다.

더불어 ‘루교 (泪桥/Tear Bridge)’는 2003년 드라마 ‘상견니’의 OST로 발표된 동명의 곡을 리메이크한 작품으로, 스트링과 피아노 선율 위로 흐르는 쓸쓸한 기타 사운드가 감정을 한층 끌어올린다. 22년 만에 처음으로 리메이크된다.

또 다른 수록곡 ‘우주의 농담 (feat. 주비창)(宇宙的笑话/Cosmic Joke)’은 꿈을 놓아야만 했던 순간의 자각을 담은 곡으로, 이상에 대한 집념과 현실의 냉정함이 충돌하며 완성된 내면의 대화를 담았다. 천러와 주비창은 오래전 중국 방송에서 함께했던 인연을 이어간다.

한편 5일 낮 12시 22분(KST 기준) 유튜브 NCT 및 NCT DREAM 채널 등을 통해 타이틀곡 ‘찬 (灿/Lucid)’의 뮤직비디오를 만날 수 있다.

안진용 기자

Copyright © 문화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