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디어 닿았다"…십센치 '너에게 닿기를', 커버 열풍→롱런 인기[초점S]

정혜원 기자 2025. 5. 4. 11:00
음성재생 설정 이동 통신망에서 음성 재생 시 데이터 요금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글자 수 10,000자 초과 시 일부만 음성으로 제공합니다.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 십센치. 제공|매직스트로베리사운드

[스포티비뉴스=정혜원 기자] 십센치(10cm)의 '너에게 닿기를'이 드디어 리스너들에게 닿아 열풍을 일으키고 있다.

십센치가 지난 3월 6일 발매한 '너에게 닿기를'이 시간이 지날수록 더 큰 사랑을 받고 있다.

'너에게 닿기를'은 2010년 투니버스에서 방영된 일본 애니메이션 '너에게 닿기를' 시즌1의 오프닝 곡이다. 이 곡은 애니메이션이 방영될 당시 큰 사랑을 받았다. 그러나 정식 음원으로는 발매되지 않았기에, 많은 팬들은 저음질의 유튜브 영상으로만 감상해야 했다.

이에 십센치가 '너에게 닿기를'을 리메이크 한다는 소식이 알려지자 많은 이들이 기대감을 드러낸 바 있다.

십센치는 15년 만에 리메이크한 이 곡으로 기존 '너에게 닿기를' 애니매이션 팬들은 물론, 오랜시간 십센치의 음악을 사랑해 온 리스너들을 모두 사로잡았다. 밝고 따뜻한 멜로디를 들려주는 이 곡은 애니메이션 팬들에게는 반가운 기억으로 다가와 그때의 추억을 회상해볼 수도 있고, 새롭게 이 노래를 듣는 사람들에게는 봄에 듣기 좋은 노래로 꼽히고 있다.

'너에게 닿기를'은 15년만에 리메이크 되는 곡이라는 것만으로도 화제를 모으며 사랑받았지만, 십센치가 여러 아티스트들과 협업을 해 커버 영상을 공개한 것도 입소문을 타는 것에 힘을 더했다.

'너에게 닿기를' 커버에는 아이브 레이, 세븐틴 도겸, 윤도현, 보이넥스트도어 태산, 정세운, 다비치 이해리, 키스오브라이프 하늘, 주우재, 소수빈 등이 참여했다. 아티스트들은 각자의 색깔대로 '너에게 닿기를'을 커버했고, 이들의 영상은 각종 SNS에서 화제가 됐다.

이에 많은 이들이 자신이 좋아하는 아티스트가 '너에게 닿기를'을 커버한 것을 듣고 원곡을 찾아서 듣게 됐다는 반응이 이어졌다. 누리꾼들은 "콩순이 레이 커버 보고 왔다", "도겸이가 부른 것 보고 찾아봤는데 진짜 좋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 주우재 '너에게 닿기를' 커버 영상. 출처| 주우재 유튜브 캡처

특히 주우재가 가창한 '너에게 닿기를'은 더 큰 화제를 모았고, 열띤 반응에 주우재는 개인 유튜브 채널에 풀버전을 공개하기도 했다. 이에 누리꾼들은 "주우재가 이렇게 잘 부를 줄 몰랐다", "주우재가 느낌을 너무 잘 살렸다"라고 호평했고, 해당 영상은 인급동(인기급상승동영상) 1위에 올라간 것은 물론, 공개 하루 만에 조회수 66만뷰를 돌파하기도 했다.

이처럼 십센치의 '너에게 닿기를'은 15년만의 정식 음원 발매라는 것과 여러 아티스트들의 커버 효과가 합쳐져 많은 리스너들에게 사랑을 받고 있다. 이 곡은 발매된지 약 2개월이 지난 2일 오후 4시 기준 국내 음원차트 멜론 톱100에서 8위, 핫100에서 3위를 차지하며 상위권에 이름을 올리고 있다.

'너에게 닿기를' 음원이 시간이 지날수록 더 큰 사랑을 받고 있는 가운데, 음원차트 최상위권까지 차지할지 주목된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스포티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