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잉글랜드 최고의 승격 전문가… 파르케 리즈 감독, "리즈의 우승, 아주 큰 의미가 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개인 통산 세 번째 잉글랜드 챔피언십 우승을 달성한 다니엘 파르케 리즈 유나이티드 감독이 기쁨을 감추지 못했다.
파르케 감독이 이끄는 리즈는 3일 밤(한국 시간) 플리머스 홈 파크에서 벌어졌던 2024-2025 잉글랜드 챔피언십 디비전 46라운드에서 플리머스에 2-1로 역전승했다.
올해 48세로 독일 출신인 파르케 감독은 2009년 SV 리프슈타트에서 감독으로 데뷔한 후 2017년 노리치 시티를 맡아 5년을 지휘했으며, 리즈에서는 2023년부터 활동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베스트 일레븐)
개인 통산 세 번째 잉글랜드 챔피언십 우승을 달성한 다니엘 파르케 리즈 유나이티드 감독이 기쁨을 감추지 못했다.
파르케 감독이 이끄는 리즈는 3일 밤(한국 시간) 플리머스 홈 파크에서 벌어졌던 2024-2025 잉글랜드 챔피언십 디비전 46라운드에서 플리머스에 2-1로 역전승했다. 리즈는 전반 18분 자책골을 내주며 끌려갔으나, 후반 8분 윌프리드 논토, 경기 종료 직전 마노르 솔로몬의 연속골에 힘입어 드라마틱한 역전승을 올렸다.
경기 전까지 2위 번리 FC와 승점 97점으로 동률이었던 리즈는 이날 승리로 승점 100점을 기록, 자력으로 우승을 확정짓고 프리미어리그 복귀를 완수했다.
파르케 감독에게 시선이 몰린다. 파르케 감독은 과거 노리치 시티 사령탑으로 두 차례 챔피언십 우승을 이끈 바 있으며, 이번이 세 번째 챔피언십 우승이다.
파르케 감독은 영국 BBC와 인터뷰에서 "번리와 스콧 파커 감독에게도 축하를 전하고 싶다. 그들 역시 정말 훌륭한 시즌을 보냈다"라며 경쟁자에게 박수를 보낸 뒤, "우리가 리그 최종전에서 우승을 확정짓고 '시즌 최고의 팀'이라 불리는 건 큰 의미다. 우승을 위해 많은 걸 투자했고, 오늘은 감회가 깊은 날이다. 라커룸 분위기는 정말 특별했다. 선수들과 스태프 모두에게, 그리고 팬들에게도 이 우승은 아주 큰 의미가 있을 것"이라고 기쁨을 드러냈다.
올해 48세로 독일 출신인 파르케 감독은 2009년 SV 리프슈타트에서 감독으로 데뷔한 후 2017년 노리치 시티를 맡아 5년을 지휘했으며, 리즈에서는 2023년부터 활동했다. 이번 우승으로 현재 잉글랜드 무대에서는 최고의 '승격 전문가'로 공인받았다고 할 수 있다.
글=김태석 기자(ktsek77@soccerbest11.co.kr)
사진=ⓒgettyImages/게티이미지코리아(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축구 미디어 국가대표 - 베스트 일레븐 & 베스트 일레븐 닷컴
저작권자 ⓒ(주)베스트 일레븐.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www.besteleven.com
Copyright © 베스트일레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