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유, ‘폭싹’ 아역 어린이날도 챙겼다…‘미담폭격기’
하경헌 기자 2025. 5. 3. 16:58

가수 아이유가 어린이날을 맞아 미담의 주인공이 됐다.
아이유가 출연한 넷플릭스 드라마 ‘폭싹 속았수다’에서 어린 금명 역을 맡은 아역배우 안태린의 어머니는 최근 SNS(사회관계망서비스)를 통해 아이유와의 인연을 공개했다.
안태린의 어머니는 “얼마나 마음이 넓고 얼마나 생각이 깊으시면 이렇게 해주실 수 있을까요”라며 “너무 믿을 수가 없어서 동화 속 이야기 같았던 그런 만남이었어요. 감사합니다”라고 적었다.
함께 공개된 사진 속에는 아이유가 안태린과 함께 포즈를 취하고 있다. 안태린은 아이유가 준 것으로 보이는 선물상자를 들고 있다.

최근 공개된 ‘폭싹 속았수다’에서 금명 역을 나눠 맡았던 아이유는 안태린에게 어린이날 선물을 준비해 준 것으로 보인다. 아역배우의 어린이날까지 직접 챙기는 마음씨는 온라인에서 화제가 됐다.
아이유는 어린 애순 역의 배우 김태연이 백살예술대상 방송 신인 연기상 후보에 오르자 소속사가 없는 그를 배려해 드레스와 헤어, 메이크업 등을 지원했다. 또한 금명의 어린시절을 연기한 배우 신채린의 마지막 촬영장에는 붕어빵차를 간식차로 서포트했다.
아이유는 ‘폭싹 속았수다’ 이후 내년 MBC 새 금토극 ‘21세기 대군부인’에 출연한다.
하경헌 기자 azimae@kyunghyang.com
Copyright © 스포츠경향.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스포츠경향에서 직접 확인하세요. 해당 언론사로 이동합니다.
- 폭풍 성장 윤후, 연프 나온다 “얼굴은 그대로, 몸은 근육질”
- 두쫀쿠 최초 개발자 “하루 매출 1억3000만 원”…단골 요청으로 시작
- [단독] 차은우 ‘유령회사’ 현장조사 완료, 고발 당하나
- ‘커밍아웃 가수’ 솜혜빈, 이성과 결혼
- 쯔양, 햄버거 한 개당 500만 원 기부…총액 보고 ‘헉’
- 김혜윤, 변우석과 1837만뷰 대박…장도연 “채널 통틀어 1위” (살롱드립)
- ‘현역가왕3’ 홍지윤 MVP, 전율을 불렀다
- 웬디, 눈에 띄게 마른 근황…‘뼈말라’ 우려도
- [스경X이슈] “우리 애 사진을 불륜 얘기에”…SBS Plus, 무단 도용 논란에 해명
- 수영복에 더 설렜나? ‘육상 카리나’ 김민지, 승일 앞에서 연신 미소 (솔로지옥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