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신여대, 'NetSec-KR 2025'서 우수신진연구자상 수상

전수현 인턴 기자 2025. 5. 2. 11:55
음성재생 설정 이동 통신망에서 음성 재생 시 데이터 요금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글자 수 10,000자 초과 시 일부만 음성으로 제공합니다.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제31회 정보통신망 정보보호 컨퍼런스
미래융합기술공학과 박사과정 박나은 연구원
성신여대 융합보안공학과 CSE Lab이 '제31회 정보통신망 정보보호 컨퍼런스'에 참여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성신여대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전수현 인턴 기자 = 성신여대는 박나은 연구원이 지난 17일 서울 삼성동 COEX에서 개최된 '제31회 정보통신망 정보보호 컨퍼런스(NetSec-KR 2025)'에서 우수신진연구자상을 수상했다고 2일 밝혔다.

올해로 31회를 맞이한 NetSec-KR 2025는 한국인터넷진흥원이 주최하고 한국정보보호학회가 주관하는 정보통신망 정보보호 컨퍼런스다.

17일 열린 개회식에서는 ▲한국인터넷진흥원 원장상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표창 ▲행정안전부 장관표창 등 7개 부문에 대한 시상식이 진행됐다.

이중 박 연구원은 '우수신진연구자' 부문에서 한국인터넷진흥원 원장상을 수상했다. '우수신진연구자상'은 정보보안 분야에서 열정적이고 도전적인 연구 활동을 통해 미래를 이끌어갈 잠재력을 인정받은 연구자에게 수여되는 상이다.

박 연구원은 '네트워크 보안'과 '엔드포인트 보안'을 주제로 활발한 연구를 진행해 왔으며 SCIE급 논문 5편 발표와 9건 이상의 특허 출원 등 정보보호 분야에서 탁월한 성과를 거두고 있다.

박 연구원은 "올해 NetSec-KR 2025에서 뜻깊은 상을 받게 돼 매우 영광"이라며 "끊임없이 도전할 수 있도록 지도해 주신 이일구 교수님과 CSE Lab 구성원들 덕분"이라고 감사의 뜻을 전했다.

이어 "앞으로도 ICT 및 정보보호 분야에서 열정을 가지고 도전하며, 사회에 기여하는 인재로 성장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성신여대 융합보안공학과의 CSE Lab은 ▲우수중견연구 ▲첨단산업기술보호 전문인력양성 등 다양한 정부 지원 사업에 잇따라 선정되며, 첨단기술 개발과 인재 양성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공감언론 뉴시스 soooo@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