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한균, 30대에 2조 벌었다? "매출 겁 날 정도…사드 덕 봤다" ('백만장자')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K-뷰티 성공신화의 주인공' 김한균이 누적 판매 22억 장 돌파, '대륙을 휩쓴 마스크팩'의 성공 비결을 공개했다.
30일 방송되는 EBS, E채널 '서장훈의 이웃집 백만장자'(이하 '백만장자')에서는 '뷰티계 영 앤 리치' 김한균 편이 전파를 탔다.
김한균은 "화장품 회사를 운영하고 있다"고 소개하며 현재 뷰티 & 헬스 브랜드만 6개를 보유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TV리포트=한수지 기자] 'K-뷰티 성공신화의 주인공' 김한균이 누적 판매 22억 장 돌파, '대륙을 휩쓴 마스크팩'의 성공 비결을 공개했다.
30일 방송되는 EBS, E채널 '서장훈의 이웃집 백만장자'(이하 '백만장자')에서는 '뷰티계 영 앤 리치' 김한균 편이 전파를 탔다.
이날 김한균은 아이언맨 가면을 쓰고 등장해 눈길을 끌었다. 김한균은 "화장품 회사를 운영하고 있다"고 소개하며 현재 뷰티 & 헬스 브랜드만 6개를 보유하고 있다고 밝혔다. 조나단이 아이언맨 가면을 쓴 이유를 묻자 김한균은 "어벤져스 영화 속에서 아이언맨이 많은 것을 지키고 살지 않냐, 그래서 아이언맨을 좋아하게 됐다"라고 설명했다. 이에 서장훈은 "집은 아이언맨 느낌이 있다. 굉장히 독특하다"라고 말했다. 김한균은 "땅을 매입해서 건축 설계부터 직접 참여했다. 40억 가량 들었다"라고 전했다.
실제 그의 집은 영화 아이언맨에 나온 토니 스타크의 천장이 뚫린 미래지향적 집 모습과 똑 닮았다. 집 내부 역시 통창과 높은 창고로 개방감을 줬다. 두 사람은 "이런 집을 본적이 없다"라며 감탄했다.
가면을 벗고 등장한 김한균은 "중학교 때부터 화장품을 관심을 갖고 좋아했다"라고 밝혔다. 어린 시절 까맣고 여드름이 나는 피부로 고민하던 그는 피부를 좋게 하기 위해 화장품을 접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이후 그는 뷰티디자인학과에 진학하며 최초의 뷰티 전공 남학생이 됐다고.




김한균은 군 복무 당시에도 화장품에 대한 사랑이 남달랐다고 했다. 그는 "100일 휴가 나왔다가 수입 화장품을 잔뜩 들고 들어갔다. 당시는 개념 없는 행동이었다. 부대에 소문이 나서 휴가에 나가야 되는 병장 분들이 저를 불러다가 상담을 요청했다"라고 범상치 않은 일화를 전했다.
김한균은 아내와 결혼해 슬하에 네 자녀를 둔 애국자 집안이었다. 올해 나이 41세인 김한균은 '30대에 2조를 벌었다'라는 소문의 주인공이기도 하다.
서장훈은 이 소문이 사실인지 물었고, 김한균은 "형도 재산이 2조 아니냐"라고 물었고, 서장훈은 "나는 뻥이다"라며 부인했다. 김한균은 "중국에서 B2B(기업 간 거래)로 매출의 90%를 올려서 2000억대 연 매출을 달성했다. VC(벤처 투자자), PE(사모펀드 회사)들 사이에서 인수 제안이 왔었다. 당시 인수 제안 금액이 2조였다. 제가 겁이 나고 몰라서 인수 제안을 거절했다"라며 2조 소문에 대한 진실을 밝혔다.
28살에 처음 화장품 회사를 설립한 그는 창업 3~4년 차에 중국 시장에 눈을 뜨게 됐다. 그렇게 중국을 겨냥해 만든 마스크팩이 예상밖의 초대박을 터트렸고, 2023년까지 중국 내 누적 판매량은 22억 장을 기록했다. 2014년 진출 이후 1초에 7장씩 판매된 셈이다. 중국 진출을 발판 삼아 동남아, 미국, 유럽 전역으로 수출을 확대했고, 2019년 3천만불 수출의 탑을 수상했다.
김한균은 당시 끝없이 늘어나는 매출에 "겁이 날 정도였다. 한때는 한국에서 가장 많이 팔린 마스팩이라고 불릴 정도였다"라고 회상했다. 서장훈은 "생소한 저가 브랜드로 중국에 그렇게 많이 팔기가 쉽지 않았을 텐데"라며 비결을 물었다. 이에 김한균은 "운이 좋았다"라며 "중국에 허가를 미리 다 받아놨다. 사드 배치가 터지고 허가 받지 않은 제품들은 수출이 불가능해 졌다. 그 빈자리를 제가 들어갈 수 있었다"라고 그 비결을 전했다.
한수지 기자 hsj@tvreport.co.kr / 사진= EBS, E채널 '서장훈의 이웃집 백만장자'
Copyright © TV리포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프리즘 측, '백상 인기상' 부정투표 의혹에 "매크로 정황 無…발견시 무효 처리"
- 톰 크루즈, 20년 만에 관행 깼다...'미션 임파서블8' 토요일 개봉 확정
- 평점은 6점대인데…국내 OTT 랭킹 3위 오르며 '역주행' 중인 한국 영화
- 극장에선 9만 명 간신히 넘겼는데…넷플릭스에서 빠르게 '역주행' 중인 영화
- '너의 연애' 리원→희영, 역대급 미모 출연진 직업 뭐길래?…놀라운 정체
- 혜리, 아이유·김혜윤 제쳤다…이대로 '백상' 1위 굳힐까
- "임지연, 연기 차력쇼 무색"…'백상' 후보 탈락 두고 갑론을박
- 故 김영애, 사망 8주기…투병 숨기고 연기 열정 불태운 '천생 배우'
- '무한도전' 사진작가 보리, 사망 12주기…유작은 유승호 화보
- 김국진, 모친상 비보…아내 강수지와 빈소 지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