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봇 팔이 14만원?"...美 스타트업이 내놓은 3D 프린팅 로봇 팔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미국 인공지능(AI) 개발 플랫폼 스타트업 '허깅페이스'가 3D 프린팅 로봇 팔을 출시했다고 테크크런치 등 외신들이 28일(현지시간) 보도했다.
SO-101이라고 불리는 이 로봇 팔은 허깅페이스가 작년에 출시한 이전 모델 SO-100의 후속작이다.
허깅페이스는 최근 로봇 사업을 확장 중이며 최근 프랑스 로봇 스타트업 폴렌 로보틱스(Pollen Robotics)를 인수하기도 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지디넷코리아=이정현 미디어연구소)미국 인공지능(AI) 개발 플랫폼 스타트업 ‘허깅페이스’가 3D 프린팅 로봇 팔을 출시했다고 테크크런치 등 외신들이 28일(현지시간) 보도했다.
이 로봇 팔은 물건을 집어 올리고 내려놓는 등 몇 가지 기본적인 동작을 할 수 있게 프로그래밍이 가능하다.

SO-101이라고 불리는 이 로봇 팔은 허깅페이스가 작년에 출시한 이전 모델 SO-100의 후속작이다. 가격은 100달러(약 14만원)로 저렴한 편이다. 물론 최근 트럼프 대통령의 관세 정책에 따라 국가별로 공급업체에 따라 가격은 제각각이다.
SO-101는 이전 모델에 비해 조립 속도가 빨라지고 자체 무게를 지탱할 수 있도록 개선된 모터를 탑재했다. 로봇 팔에는 카메라가 장착돼 레고 블록을 쓰레기통에 넣는 것과 같은 작업을 수행할 수 있도록 강화학습을 통해 AI 기능을 훈련시킬 수 있다.
이 제품을 위해 허깅페이스는 프랑스 로봇 기업 더로봇스튜디오와 협력했다.
허깅페이스는 최근 로봇 사업을 확장 중이며 최근 프랑스 로봇 스타트업 폴렌 로보틱스(Pollen Robotics)를 인수하기도 했다. 전 테슬라 옵티머스 개발자 레미 카덴이 이끄는 허깅 페이스의 로봇 사업부는 폴렌 로보틱스의 휴머노이드 로봇 ‘리치 2’(Reachy 2)를 판매하고 개발자들이 코드를 다운로드해 개선 사항을 제안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이정현 미디어연구소(jh7253@zdnet.co.kr)
Copyright © 지디넷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떨어진 양말도 치운다"…’로봇 팔 탑재’ 로봇 청소기 등장
- 로봇팔로 전기차 충전…서울시, 전국 최초 실증
- [르포] 로봇팔 만드는 로봇 공장...HD현대로보틱스 대구공장 가보니
- ‘스타십’ 5차 시험비행 성공…로봇팔로 추진체 회수 [우주로 간다]
- [써보고서] 1시간 교육으로 로봇팔 정복..."쉽고 재밌네"
- 빗썸 "비트코인 보유·지급량 체크 시스템 작동 안해"
- D램 구조적 공급 부족 직면…"생산능력 매년 5% 미만 성장"
- 야놀자, 모두투어 최대주주 됐다…패키지 여행 탄력 받을까
- 송재혁 삼성전자 사장 "HBM4에서 삼성 본래 모습 다시 보여줄 것"
- [AI는 지금] 정부 '2030 피지컬 AI 1위' 정조준…NC AI, 삼성 등 대기업과 판 키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