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손보도 SKT 인증 중단…전 금융권 대응 확산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KB손해보험도 SKT·알뜰폰 인증 중단을 결정했습니다.
오늘(29일) KB금융지주는 오후 8시부터 KB손보 대표 홈페이지 로그인 시 SKT와 알뜰폰 휴대전화 본인인증을 제한하고 PASS, KB국민인증서, 카카오인증서 등 다른 수단으로 인증이 대체된다고 밝혔습니다.
KB금융은 "전자금융서비스 이용 시 휴대전화 본인인증 외 추가 인증 정책을 적용하고 있으며 단말기 교체를 통한 부정거래시도 등 이상거래 발생 시 이상거래탐지시스템(FDS)을 통해 전자금융 서비스를 차단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또 외부 침해 위협에 대한 신속한 대응과 조치를 위해 '24/365' 보안관제를 운영하고 있으며 긴급상황 발생 시 신속한 대응체계를 마련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이어 "이번 SKT 해킹사고와 관련해 KB국민인증서를 발급하는 경우 SKT 통신사 본인인증시 얼굴인증을 추가해 인증 절차를 한층 더 강화했다"고 강조했습니다.
KB국민은행의 경우 SKT 고객에 한해 인증서 발급 시 오늘 오후 5시 이후부터 얼굴인증 프로세스를 추가하는 등 강화된 인증 절차를 진행합니다. KB증권은 홈페이지에 SKT 유심 정보 유출 관련 고객정보 보호 안내 공지를 진행하며 KB저축은행은 FDS 탐지 정책과 전자금융 주요서비스를 점검했습니다.
저작권자 SBS미디어넷 & SBSi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SBS Biz.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테무, 트럼프 관세에 '수입 수수료' 145% 부과 시작"
- 실손보험 있다면…"여행자보험, 중복 보상 안 돼요"
- SKT 단말기 고유식별번호 유출 안 됐다
- 월급 앞자리 바뀔라…임금 줄고 근무시간은 늘었다
- 유심 바꿨더니 티머니 잔액 '0원'…'이거 주의하세요'
- [단독] 쉐이크쉑, 내일부터 가격 인상…쉑버거 9천원대
- '먹고 살기도 바쁜데'…미술 경매시장 바닥 언제까지?
- '대한전선 책임없다'…LS전선 기아 정전 55억 배상해라
- 홍준표, 정계 은퇴 선언... "오늘로 정치 졸업" [대선 2025]
- 내년 복권 예상 판매액 8조1천억원…수익금은 3조3천억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