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버 아내도 샀다… 美매체, 한국 화장품 조명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K뷰티 열풍 속에 미국 매체들이 한국 화장품 브랜드를 조명했다.
이 매체는 한국 인기 화장품 13종을 추천하며 "저스틴 비버의 아내이자 모델인 헤일리 비버가 사랑한 메디큐브, 배우 시드니 스위니가 추천한 라네즈, 배우 플로렌스 퓨가 극찬한 마스크팩 브랜드 닥터자르트, 할리우드 뷰티 전문가들이 사랑하는 바이오던스 마스크팩"이라고 소개했다.
패션매체 얼루어도 '관세도 아마존의 'K뷰티 구매'를 막을 수 없다'는 제목의 기사를 통해 한국 화장품을 소개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K뷰티 열풍 속에 미국 매체들이 한국 화장품 브랜드를 조명했다.
28일(현지시각) 미국 할리우드 소식을 전하는 할리우드리포터는 “시드니 스위니, 로제, 플로렌스 퓨 등 수많은 스타들이 사랑하는 K뷰티 브랜드가 아마존에서 세일 행사 중”이라고 보도했다.
이 매체는 한국 인기 화장품 13종을 추천하며 “저스틴 비버의 아내이자 모델인 헤일리 비버가 사랑한 메디큐브, 배우 시드니 스위니가 추천한 라네즈, 배우 플로렌스 퓨가 극찬한 마스크팩 브랜드 닥터자르트, 할리우드 뷰티 전문가들이 사랑하는 바이오던스 마스크팩”이라고 소개했다.
할리우드리포터는 특히 인기 한국산 화장품을 최대 48%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면서 관세 여파로 가격이 오르기 전에 구매할 것을 조언했다.
패션매체 얼루어도 ‘관세도 아마존의 ‘K뷰티 구매’를 막을 수 없다’는 제목의 기사를 통해 한국 화장품을 소개했다. 얼루어는 “지금 바로 최고의 아마존 한국 뷰티 할인 상품을 주문해야 한다”며 “이 할인 행사는 한국어로 ‘촉촉’(chok chok)이라고 말하기 전에 사라질 수 있다”고 했다. 촉촉이 한국어로 탄력 있고 수분을 머금은 피부를 뜻하고, 한국 화장품이 ‘물광 피부’를 완성하는 데 필수라고 설명하기도 했다.
패션매체 글래머 편집자 역시 한국산 세럼 제품을 소개하면서 “나는 K뷰티 팬덤의 확고한 일원이자 직업적으로 화장품 제품을 테스트하는 뷰티 저널리스트로서 한국의 비타민 C 세럼은 아직 나를 실망시키지 않은 확실한 카테고리”라고 했다.
블룸버그통신에 따르면 한국은 지난해 대(對)미국 화장품 수출 규모 17억100만달러(약 2조5000억원)를 기록하면서 프랑스를 제치고 1위 수출국에 올랐다. 블룸버그통신은 한국 화장품 인기의 배경으로 K팝과 K드라마 등의 인기를 꼽았다.
- Copyright ⓒ 조선비즈 & Chosun.com -
Copyright © 조선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산업 재편 논의 속 SK온 향방 주목… SK그룹 고심
- [르포] 용접면 벗고 태블릿 들었다… 작업자 1명이 로봇 8대 지휘하는 HD현대重 조선소
- [단독] GV80 팔면 4점 넥쏘 팔면 0점… 현대차, 차종별 ‘수익 점수표’ 전격 도입
- [정치 인사이드] 조국의 집값 해결책은 ‘고품질 공공임대주택’
- 李 대통령 ‘설탕세’ 언급에 식품업계 촉각… 해외 사례 살펴보니
- [AX, 낡은 공장을 깨우다]⑥ 초정밀 가공의 진화, 드릴 교체도 AI가...21세기 “효율 30%↑”
- [밸류업 원조, 일본을 가다]② 와타나베 도쿄거래소 상장부장 “PBR 1배 미만은 수치… 채찍보단
- 삼성전자·SK하이닉스, HBM4 공급 앞두고 미묘한 ‘디스전’…“우리가 앞선다”
- [단독] 현대백화점 압구정본점 재건축 제동… 서울시, 용도 상향 ‘보류’
- ‘품절 대란’ 마오타이 온라인 구매해보니… 10초 만에 동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