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플릭스 첫 한국 애니 '이 별에 필요한'…김태리·홍경 목소리 연기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넷플릭스의 첫 한국 애니메이션 영화 '이 별에 필요한'이 다음 달 30일 공개된다.
'이 별에 필요한'은 2050년 서울, 화성 탐사를 꿈꾸는 우주인 난영과 뮤지션의 꿈을 접어둔 제이가 만나 꿈과 사랑을 향해 나아가는 로맨스 애니메이션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넷플릭스의 첫 한국 애니메이션 영화 '이 별에 필요한'이 다음 달 30일 공개된다.
'이 별에 필요한'은 2050년 서울, 화성 탐사를 꿈꾸는 우주인 난영과 뮤지션의 꿈을 접어둔 제이가 만나 꿈과 사랑을 향해 나아가는 로맨스 애니메이션이다.
데뷔작 '코피루왁'으로 서울인디애니페스트 대상 ‘인디의 별’을 수상하고, 이후 선댄스영화제, 팜스프링스국제영화제 등 국내외 유수 영화제에 초청되며 한국 애니메이션계 뉴웨이브의 중심으로 떠오른 한지원 감독이 연출을 맡고 배우 김태리, 홍경이 목소리 연기를 했다.
공개된 티저 포스터는 몽환적인 핑크빛 노을의 색감과 어우러진 난영과 제이의 로맨틱한 순간이 시선을 사로잡는다.
서로를 다정하게 바라보는 두 사람의 모습은 보는 이에게도 몽글몽글한 설렘을 선사하며 2억 2500만km를 건너 찾아온 감성 로맨스를 향한 기대를 높인다. 반짝이는 별들이 흩뿌려진 하늘 아래로, 익숙한 듯 낯선 2050년 근미래 서울의 풍경은 상상력을 자극하는 한편, 턴테이블과 LP 등 아날로그적인 소품이 주는 감성적인 무드를 더해 '이 별에 필요한'만의 독특한 레트로 사이버 펑크 스타일을 선보였다.
여기에 "잊지 마, 우주 어딘가에 항상 너를 응원하는 사람이 하나 있다는 거"라는 카피는 뭉클한 감동을 자아내며 꿈도 사랑도 진심을 다하는 이들의 따뜻한 연애담이 펼쳐질 것을 예고한다.

함께 공개된 티저 예고편은 감각적인 OST가 어우러진 난영과 제이의 첫 만남으로 시작되며 눈길을 모은다. 엄마의 유품인 턴테이블을 수리하러 간 난영은 음향기기 수리점에서 일하는 제이와 운명처럼 부딪히고, 두 사람은 점점 서로에게 스며들기 시작한다.
"우주와 일상을 감싸안는 섬세한 시각적 완성도"라는 봉준호 감독의 추천평은 한지원 감독이 펼칠 섬세하고 몽환적인 그림체와 세계관에 대한 기대를 고조시킨다. 세운 상가, 잠수교 등 한지원 감독만의 감성이 담긴 작화로 아름답게 담아낸 2050년 서울의 곳곳에서 즐거운 한때를 보내는 난영과 제이의 모습은 시작하는 연인들의 설렘을 전하며 미소를 자아낸다.
한편, “2050년, 화성과 지구 사이 가장 간절한 응원”이라는 카피와 함께 화성으로 떠나는 난영의 모습과 그를 그리워하는 제이의 모습은 두 사람 사이에 과연 어떤 일들이 벌어질지 호기심을 자극하며, 꿈과 사랑을 향해 함께 나아가는 이들의 이야기가 선사할 가슴 뛰는 공감과 벅찬 여운을 향한 기대감을 높인다.
여기에 다양한 작품을 통해 탄탄한 필모그래피를 구축해온 김태리와 홍경이 난영과 제이의 목소리 연기를 맡아, 그들만의 매력으로 완성한 감성 로맨스를 선보일 예정이다.
김예랑 한경닷컴 기자 yesrang@hankyung.com
Copyright © 한국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누가 사냐"던 아파트…'결국 터질게 터졌다' 지방은 초비상
- "결혼한 척 했어요"…로또 청약 잡으려던 가짜 부부의 최후
- [단독] 한국 80만원, 미국 150만원…대박 눈앞인데 '어쩌나' [김우섭의 헤비리포트]
- 한음, 본명 '장한음'으로 활동명 변경…5월 1일 컴백
- 레토피아살롱, 첫 보이그룹 어떨까…韓 이어 日서 대규모 오디션 개최
- 송도서 발견된 '미지의 동물' 정체가…"접근하지 말라" 경고
- 산에 쑥 캐러 갔다가 '날벼락'…경북서 SFTS 사망자 발생
- 이승기, 2년 전엔 처가 비호하더니 결국…"연 끊겠다" [전문]
- "가게 팔리지도 않고 죽고 싶네요"…백종원 식당 점주 '눈물'
- "트럼프도 못 막아"…'그야말로 잭팟' 美서 대박난 사업 [종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