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독]카카오페이, SKT 금융사고 막는다…"추가 인증 단계 마련"
손엄지 기자 2025. 4. 29. 11:53
본인 확인 이후 '1원 인증', '신분증 인증' 추가 인증해야
(카카오페이 제공)

(서울=뉴스1) 손엄지 기자카카오페이(377300)가 SK텔레콤(017670) 해킹 사태에 따른 유심(USIM) 복제 등 불법 이용을 방지하기 위해 강화된 인증 절차를 마련했다.
29일 카카오페이는 유심의 기기 변경이 이뤄지는 경우 본인 인증 이후 1원 인증, 신분증 인증 중 하나를 선택해 추가 인증하도록 했다.
SKT 해킹 사례에서 문제가 되는 건 복제된 유심을 새로운 단말기에 삽입해 각종 금융 인증을 시도할 때다.
카카오페이는 기기 변경 없이 동일 기기로 유심만 교체한 경우에는 별도 인증절차가 필요없고, 기기 변경이 이뤄지면 재인증을 요청하고 있다.
이제 나쁜 의도를 가진 해커가 복제된 유심을 새로운 기기에 등록해 카카오페이를 연다면 본인 인증 이후 또 다른 인증 절차를 거쳐야 한다.
카카오페이는 고령 가족을 위한 서비스도 안내했다. 고령의 가족 중 SKT 이용자가 있다면 카카오페이를 통해 '가족 보안 지킴이' 서비스를 등록하면 불법 기기 변경이 이뤄졌는지 알 수 있다. 만약 연결된 가족의 기기가 변경되면 다른 가족에게 알림 메시지가 전송된다.
또 카카오페이는 365일 연중무휴 이상거래감지시스템(FDS) 모니터링을 해오고 있고, 이번 사태에 대비해 더욱 강화된 모니터링 룰을 적용 중이라고 밝혔다.
eom@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뉴스1에서 직접 확인하세요. 해당 언론사로 이동합니다.
- 차은우 '200억 탈세' 그러면 유재석은?…"100억 벌어 세금만 41억 납부"
- "옷 입으면 안 돼요"…항상 나체로 생활, 태국 '누드 리조트' 어디?
- "유부남과 바람피운 장모, 상간녀 소송당해…위자료 대신 내주기 아깝다"
- "경비 일하는 아빠 노후 준비 꽝인데, 집 팔아 막내에게 1억…화난다"
- 중학생 집단폭행 신고했더니…가해자 부모 "어차피 우리 애 유학 간다"
- "만취한 아내, 속옷 바뀌어 불륜 확신"…개그맨 이승주 사설탐정 된 사연
- "결혼 3개월 남편, 팁 주듯 아내 가슴에 돈 꽂아…예물 돌려받을 수 있나"
- 김연아 "'나는 솔로'·'이혼숙려캠프' 오랜 시청자…울면서 봐"
- "버닝썬 재건 꿈꾸는 승리, 캄보디아 범죄 단지 간부들과 함께 파티"
- 김연아 "선수 때 아사다 마오와 인사만…친할 기회 없었다, 은퇴 후에도 못만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