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지수능교육, 효과적인 대입 준비 위한 수시 입시 설명회 개최

고문순 기자 2025. 4. 28. 17:54
음성재생 설정 이동 통신망에서 음성 재생 시 데이터 요금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글자 수 10,000자 초과 시 일부만 음성으로 제공합니다.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대입 전문 종합교육기업 이지수능교육이 오는 5월 10일(토) 오후 2시에 유튜브 라이브를 통해 수시 입시 설명회를 개최한다. 이번 설명회는 대입에서 수시 전형 비중이 점차 증가하는 가운데 생활기록부를 체계적이고 효과적으로 준비하기 위한 방법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사진제공=이지수능교육

설명회에서는 이지수능교육 대표 컨설턴트인 이유빈 팀장과 염정민 팀장, 조응수 팀장이 연사로 나서 대입 수시 전형에서 성공을 거둘 수 있는 학생부종합전형 준비 방법을 소개할 예정이다. 특히 부족한 내신 성적을 비교과로 뒤집을 수 있는 생활기록부 관리 핵심 포인트를 학년별로 안내한다.

먼저 이유빈 팀장이 연사로 나서는 고등학교 1학년 설명회에서는 2028 대입 개편안에 대비한 생활기록부 관리 방법을 알아본다. 현재 고1은 선택 과목이 있었던 기존 수능에서 통합형 수능으로 바뀌고 내신 9등급제에서 5등급제로 바뀌는 교육과정 개편안을 처음으로 적용받는 학년이다. 이 같은 개편안에 대비하기 위한 생활기록부 로드맵을 제공하고 생활기록부 합격, 불합격 사례를 통해 생활기록부를 어떻게 관리해야 하는지 심층 분석한다.

고등학교 2학년 설명회에서는 염정민 팀장이 연사로 나서 학생부종합전형 개정 전 마지막 기회를 어떻게 잡아야 하는지 설명한다. 혼란이 예상되는 2027학년도 입시에 대비하는 방법과 함께 꼭 챙겨야 하는 학생부종합전형 중요 포인트, 생활기록부 합격 사례를 살펴본다.

조응수 팀장이 연사로 나서는 고등학교 3학년 설명회에서는 부족한 내신 성적을 극복하는 방법에 대해 살펴본다. 2026학년도 학생부종합전형 합격 포인트와 함께 입학사정관을 사로잡는 생활기록부의 키워드가 무엇인지 그리고 앞으로 대입까지 남은 6개월을 어떻게 준비해야 하는지 알아본다.

이지수능교육 관계자는 "올해 대입에서 수시 비중이 79.9%에 달하면서 학생부종합전형 역시 비중이 함께 커지고 있다. 학생부종합전형은 생활기록부를 주로 평가하기 때문에 생활기록부를 체계적이고 전문적으로 관리할 필요가 있다. 다만 연이은 교육과정 개편으로 학년별로 평가 요소가 다를 수 있으므로 이를 반드시 확인하고, 학년에 따라 생활기록부를 다르게 관리해야 한다"라고 전했다.

한편, 이지수능교육의 수시 입시 설명회는 이지수능교육 홈페이지에서 신청 가능하며 간단한 신청서만 작성하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고문순 기자 komoonsoon@mt.co.kr

Copyright © 머니투데이 & m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