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0억 정산' 아이유, 스케줄 공개되고 논란…이종석 '여친' 잘 뒀네!

문지현 기자 2025. 4. 26. 15:42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유, 살인적 스케줄→'300억 매출'
아이유, 드라마·음반·콘서트까지 '헉'
아이유가 작년 300억에 달하는 수익을 올린 것으로 알려졌다. / 아이유 소셜미디어 캡처

[마이데일리 = 문지현 기자] 가수 겸 배우 아이유가 작년에 300억 원에 달하는 수익을 올렸을 것으로 추정되고 있다.

아이유의 소속사 EDAM은 지난 3월 감사 보고서에서 2023년 1월부터 12월까지 아티스트에게 지급된 서비스 비용이 총 336억 2천만 원으로 확인됐다. '서비스 비용'이란 출연료, 공연 정산 등 아티스트 활동과 관련된 비용을 포괄적으로 의미한다.

아이유가 바쁜 와중에 팬 콘서트를 진행했다. / 아이유 소셜미디어 캡처

EDAM 엔터테인먼트는 카카오엔터테인먼트 산하에 있으며 카카오엔터테인먼트가 52.5%의 지분을 소유하고 있다. 아이유도 22.5%의 지분을 보유한 3대 주주로 알려져 화제가 됐다. EDAM 엔터테인먼트는 2023년 총매출 749억 원, 영업이익 61억 원을 기록했다.

아이유는 최근 종영한 넷플릭스 드라마 '폭싹 속았수다'에서 박보검과 호흡을 맞췄다. / 아이유 소셜미디어 캡처

2023년 아이유의 스케줄을 보면 넷플릭스 드라마 '폭싹 속았수다'를 2월부터 11개월 동안 촬영했다. 이 드라마에서 아이유는 1인 2역뿐 아니라 내레이션까지 참여해 바쁜 일정을 보냈다. 또 드라마가 끝나자마자 앨범 작업과 뮤직비디오 촬영을 진행했다. 'Love wins all' 뮤직비디오는 12월에 촬영했으며 같은 시기 또 다른 수록곡 'shh..'도 뮤직비디오를 촬영했다. 이어 다음 해 1월은 미국 LA 출국 후 재킷 촬영까지 강행군을 마친 것으로 밝혀졌다.

아이유가 쥬얼리 브랜드 '쇼메'의 모델로 발탁됐다. / 아이유 소셜미디어 캡처

바쁜 일정 속에서도 2023년 9월 팬 콘서트를 진행했고 연기에서 노래까지 어느 하나 놓치지 않고 활발히 활동 한 것이다. 이에 네티즌들은 "너무 힘들겠는데", "연애는 언제 해?", "이종석 언제 만나", ", "남친 만날 시간은 있나", "아이유 귀여워", "대단하다", "연기도 노래도 다 잘해", "금명이 넌 다 잘해. 뭐든 잘해" 등의 반응을 보였다.

한편 아이유는 배우 이종석과 지난 2022년 12월 열애 사실을 인정한 뒤 2년여 동안 공개 열애를 이어오고 있다. 두 사람은 2012년 SBS '인기가요'에서 MC를 함께 맡으며 처음 인연을 맺었다.

Copyright © 마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