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일게이트, ‘클레르 옵스퀴르: 33 원정대’ 서비스 시작

조진호 기자 2025. 4. 24. 16:0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佛 샌드폴 인터랙티브 제작한 기대작···스머일게이트 국내 서비스
JRPG의 진화··· 예술적 세계관과 리액티브 턴제 전투 시스템 결합

스마일게이트가 국내 서비스를 맡은 리액티브 턴제 RPG ‘클레르 옵스퀴르: 33 원정대’(이하 33 원정대)가 24일 오후 4시(한국시간)부터 글로벌 서비스를 시작한다. ‘33 원정대’는 프랑스 개발사 샌드폴 인터랙티브의 데뷔작이자 2025년 최고 기대작 중 하나로 꼽히는 작품이다.



PC 버전은 스토브를 비롯해 스팀, 에픽게임즈스토어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플레이스테이션5, Xbox 시리즈 X|S 플랫폼으로도 출시된다. 스마일게이트는 한국 서비스를 맡았다.

‘33 원정대’는 벨 에포크 시대의 프랑스를 모티브로 한 독창적인 세계관, 깊이 있는 캐릭터성, 감성적인 연출, 그리고 실시간 액션 요소가 결합된 리액티브 턴제 전투 시스템을 앞세운 게임이다. 이용자는 매년 숫자를 카운트다운하며 해당 숫자와 같은 나이의 사람들을 연기로 지우는 ‘페인트리스’라는 존재에 맞서는 33 원정대의 마지막 여정에 동참하게 된다.

캐릭터 더빙에는 영화 ‘반지의 제왕’ 시리즈의 골룸 역으로 유명한 앤디 서키스 외 찰리 콕스(넷플릭스 시리즈 ‘데어데블’), 제니퍼 잉글리시(‘발더스 게이트 3’), 벤 스타(‘파이널 판타지 16’) 등 게임과 영화 분야의 정상급 성우진이 참여해 몰입감을 더한다.

정식 출시와 함께, 8시간 분량의 154곡이 수록된 ’33 원정대’ 오리지널 사운드트랙도 전세계 주요 스트리밍 플랫폼을 통해 동시 공개됐다.

‘33 원정대’는 일반 에디션과 디지털 디럭스 에디션, 2가지 버전으로 만나볼 수 있다. 디지털 디럭스 에디션에는 뤼미에르의 꽃에서 영감을 얻어 제작된 의상 및 헤어스타일 6종이 포함된 ‘플라워 컬렉션’, 캐릭터 ‘마엘’과’ 구스타브’ 전용 의상이 포함돼 있다. 스마일게이트는 ’33 원정대’ 출시를 기념해 할인 및 출시 이벤트를 진행한다.

조진호 기자 ftw@kyunghyang.com

Copyright © 스포츠경향.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