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T라씨로] 네이처셀, 줄기세포치료제 기대감에 주가 上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ET라씨로는 인공지능(AI) 기반으로 선별·분석한 주식 정보와 종목 매매 신호를 제공하는 전자신문 증권 정보 애플리케이션입니다.
플레이스토어에서 'ET라씨로'를 다운로드하면 IT기업 뉴스와 시장 현황, AI 매매 타이밍을 받아볼 수 있습니다.
이 기사는 전자신문과 금융 AI 전문기업 씽크풀이 공동으로 작성한 것입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ET라씨로는 인공지능(AI) 기반으로 선별·분석한 주식 정보와 종목 매매 신호를 제공하는 전자신문 증권 정보 애플리케이션입니다. 플레이스토어에서 'ET라씨로'(-〉바로가기)를 다운로드하면 IT기업 뉴스와 시장 현황, AI 매매 타이밍을 받아볼 수 있습니다.

네이처셀이 줄기세포치료제 '조인트 스템'에 대한 투자자 기대감이 커지면서 주가가 강세다.
22일 오후 1시 15분 기준 네이처셀(007390) 주가는 전 거래일 대비 29.88% 상승한 3만 3250원에 거래되고 있다.
네이처셀은 자사 홈페이지 공지를 통해 “4월 17일 오후 3일(미 동부 시간 기준) FDA(미 식품의약국)를 방문해 조인트스템 RMAT와 BTD 승인 이후의 개발 가속화를 위한 회의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어 주주 관련 문의에 대해 “한국에서 실시한 임상 3상 디자인이 미국에서 허가를 받기 위한 최종 임상 시험으로 인정받았다”며 “이에 따라 미국에서 하나의 최종 임상시험을 실시하면 허가신청을 할 수 있게 되어 개발시간과 비용을 줄일 수 있게 됐다”고 전했다.
또 “무릎퇴행성관절염 치료제의 임상적 유의성 평가는 통증과 관절기능개선 점수가 대조군 대비 통계적 유의성을 확인하는 것이 타당하다는 공식 의견을 받았다. VAS와 WOMAC 평가가 임상 증상의 개선여부에 대한 환자 자신의 평가이기 때문”이라고 덧붙였다.
추적 연구에 대해 “조인트스템의 효과 판정은 주사 후 6개월 시점으로하고 장기적인 지속효과를 보기 위한 추적연구는 OPEN Label로 하는 것을 추천했다. 이는 한국에서의 3상 결과 및 장기추적연구 결과의 타당성을 확인하는 것이며 미국을 비롯한 글로벌 허가를 가속화할 수 있게 됐다”며 “회의 결과는 기대 이상의 좋은 결과”라고 설명했다.
#네이처셀 #AI 매매신호 #실시간 매매타이밍 #알림 신청
이 기사는 전자신문과 금융 AI 전문기업 씽크풀이 공동으로 작성한 것입니다. AI를 기반으로 생성된 데이터에 기자의 취재 내용을 추가한 'AI 휴머노이드 기사'입니다.
※ ET라씨로에서 실시간 속보 확인하기
서희원 기자 shw@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단독] LG전자, 전기차 충전기 사업 종료…하이비차저 청산
- SKT 가입자 유심정보, 해커에 탈취…정부 비상대응 돌입
- [단독]롯데免, 뉴질랜드 웰링턴 면세점 철수…효율화 작업 가속
- 소울소프트, AI 기반 개인 맞춤형 건강 관리 솔루션 '재다' 사용자 확대 나선다
- KB라이프, GA 실적 '깜짝 1위' 이끈 연금보험
- 시행 5개월 남은 고준위 특별법...시행령 제정·기술개발 속도
- '넉달 새 5조원' 보험사, 채권발행 러시…'자본 질' 관리는 고심
- 보험설계사 65만명 돌파…月 평균소득 338만원
- KT, 5G·LTE 통합요금제 상반기 내 출시…기술적 검토 지속
- 군 정찰위성 4호기 발사 성공…北 도발징후 2시간 단위 정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