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최고 나들이장 파라다이스에서 단 하루 열리는 ‘아이소리축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파라다이스복지재단이 오는 26일 인천 영종도 파라다이스시티 컬처파크에서 '제15회 아이소리축제'를 개최한다.
'아이소리축제'는 장애와 비장애의 경계를 허물고 모두가 함께 즐기는 통합 문화예술 체험 축제로, 2010년부터 매년 이어져 온 파라다이스복지재단의 대표 행사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소리축제’는 장애와 비장애의 경계를 허물고 모두가 함께 즐기는 통합 문화예술 체험 축제로, 2010년부터 매년 이어져 온 파라다이스복지재단의 대표 행사다.
올해는 장애·비장애 아동과 가족 500가정을 초청해 야외와 실내를 아우르는 다채로운 콘텐츠를 무료로 제공한다.
주목할 프로그램은 참여형 미디어아트 전시 ‘플레이 위드 라이트(Play with Light): 마법의 정원’이다.
계원예술대학교 미래디자인학부 학생들이 직접 기획한 이 전시는 LED와 인터랙티브 기술을 활용한 소리 반응형 체험으로, 야광놀이 등 4개 주제로 구성했다.

특히, 청각장애인 바리스타가 근무하는 ‘카페스윗’에서 진행하는 키링 만들기 체험이 눈길을 끈다.
파라다이스그룹 사옥 내 입점한 카페에서 나온 커피박(커피 찌꺼기)을 재활용한 것으로, 환경 보호와 장애 인식 개선의 의미를 함께 담았다.
푸드트럭 운영, 파라다이스시티 푸드코트 할인 혜택 등 참가 가족을 위한 편의도 마련했다.
야외무대에서는 청각장애인 연주자와 수어 통역 보컬이 함께하는 밴드 ‘농밴져스’, 21년 경력의 브라스 밴드 ‘킹스턴 루디스카’의 공연, 여기에 어린이들이 좋아할 버블쇼까지 진행한다.
‘아이소리’는 파라다이스복지재단이 2000년부터 전개해 온 사회공헌 브랜드로, 장애아동 내면의 소리와 생각에 귀 기울이자는 뜻을 담고 있다.
재단은 세계 최초 청각장애 아동 합창단 ‘아이소리 앙상블’과 장애아동 치료교구 및 교재 보급 쇼핑몰 ‘이이소리몰’을 운영하는 등 다양하고 지속적인 활동을 펼쳐왔다.
이번 축제는 파라다이스복지재단이 주최하고, 문화예술을 통한 사회적 가치 실현에 힘써온 파라다이스시티, 파라다이스그룹의 협력으로 진행한다.
파라다이스는 여러 기관 및 기업들과의 협업을 통해 장애인 복지사업에 대한 진정성을 폭넓게 실천하는 데 힘을 쏟고 있다.
이번 행사는 교육부, 보건복지부, 인천공항공사 뿐만 아니라, 크라운해태제과, 종근당, 부광약품, 본죽, 아워홈, 광동제약 등이 후원했다.
최윤정 파라다이스복지재단 이사장은 “장애와 비장애 구분 없이 모두가 즐길 수 있도록 아이들 눈높이에서 콘텐츠를 기획했다”며 “함께 어우러지는 경험이 모든 가족들에게 특별한 추억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Copyright © 매일경제 & mk.co.kr.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사업가 셋 만난 女연예인”…신정환, 연예계 성상납 폭로 - 매일경제
- “고객님, 냉장고 고장 위험이 있네요”…피싱 문자인 줄 알고 무시했더니 - 매일경제
- “한국산 공짜로 줘도 안 먹어”...일본에 대량수출 앞둔 국산쌀, 반응 살펴보니 - 매일경제
- 부산 금정구청장 필리핀 휴가 중 ‘이곳’ 갔다가 구설…어디길래 - 매일경제
- ‘이재명 테마주’ 잘나가던 상지건설 주가 폭락, 무슨 일이 - 매일경제
- “많은 고민 있었지만”…‘음주운전’ 리지, 자숙 4년만 복귀 - 매일경제
- 프란치스코 교황 마지막 메시지는…“개탄스럽다, 전쟁 끝내라” - 매일경제
- 난리난 일본, 한국에도 손 벌린다…열도 밥상에 오르는 국내쌀 - 매일경제
- 배달의민족이 또...배달·포장 수수료 논란 이어 이번엔 라이더와도 갈등 - 매일경제
- “슈퍼스타 찾았다!” 이정후 ‘MVP 후보 군림’ 극찬 또 극찬 퍼레이드 - MK스포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