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방부, 6년차 예비군 대상 인터넷 원격교육 올해 첫 시행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국방부는 예비군훈련 원격교육을 4월 28일부터 5월 11일, 6월 4일부터 6월 20일까지 실시한다고 밝혔다.
원격교육은 전·후반기 작계훈련을 받아야 하는 6년차 예비군을 대상으로 한다.
원격교육을 이수한 경우에는 후반기 작계훈련 총 6시간 중 2시간을 차감한 4시간의 소집 훈련을 이수해야 한다.
원격교육을 이수하지 않은 예비군은 6시간의 소집훈련을 받아야 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원격교육 이수하면 후반기 작계훈련 2시간 차감

국방부는 예비군훈련 원격교육을 4월 28일부터 5월 11일, 6월 4일부터 6월 20일까지 실시한다고 밝혔다.
원격교육은 전·후반기 작계훈련을 받아야 하는 6년차 예비군을 대상으로 한다. 개인 휴대폰 및 컴퓨터 등을 활용해 인터넷 원격교육 전용 홈페이지(www.yebigun.or.kr)에서 수강할 수 있다.
개인별 이수해야 할 수강시간은 2시간이다. 후방지역 작전에 필요한 4개 과목으로 구성됐다. 평가를 통해 교육의 내실화를 달성하겠다는게 국방부 계획이다.
원격교육을 이수한 경우에는 후반기 작계훈련 총 6시간 중 2시간을 차감한 4시간의 소집 훈련을 이수해야 한다. 원격교육을 이수하지 않은 예비군은 6시간의 소집훈련을 받아야 한다.
소집훈련은 원격교육을 통해 습득한 이론을 현장에서 실습을 통해 숙달시키고, 다양한 상황 하에서 조치할 수 있는 능력을 구비할 수 있도록 진행할 예정이다.
예비군 원격교육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예비군 원격교육 홈페이지 또는 고객센터를 통해 확인 및 문의가 가능하다.
국방부는 “‘원격교육 수강통지서’를 이날 모바일 송달로 발송할 예정”이라며 “예비전력 정예화 차원에서 다양한 의견을 수렴해 발전적인 정책과 제도를발굴하고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정충신 기자
Copyright © 문화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속보]서울 봉천동 21층 아파트 화재 “60대男 방화 추정”
- 공군 “조종사가 히터 조절하려다 버튼 잘못 눌러 기관총 투하 사고”
- 이준석 “보수진영 지금 그 모양 그꼴 이유”…‘65세 이상 버스 무료 이용’ 김문수 공약에
- “키높이 구두·생머리·보정 속옷”…홍준표, 한동훈 신체 관련 질문 논란
- ‘운동회 학부모 달리기’서 올림픽 금메달 엄마가 뛴 결과(영상)
- “살다가 제일 반가워” 박지원의 ‘전광훈 대선 출마’ 반응
- 가방 뺏으려는 강도에 저항하다 필리핀서 韓관광객 피살
- 장예찬, 한동훈향해 “이상할 정도로 외모집착, 근거없는 자신감으로 논란 자초”
- 이재명 “코스피 5000 시대 열겠다…코리아디스카운트 해소”
- “딩크 약속하고 상간녀 임신시킨 남편”…이혼은 누구 탓일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