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은경 "故 김수미 별세 소식에 쇼크로 실신, 이틀동안 못 일어나"(백반기행)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고 김수미 작고 소식에 충격, 이틀동안 못 일어났다."
20일 밤 10시 30분 방송되는 TV CHOSUN '식객 허영만의 백반기행'에서는 독보적인 스타일로 90년대 X세대 아이콘이었던 배우 신은경과 함께 소백산 맑은 정기를 품은 경북 영주 밥상을 만나러 간다.
언제나 자신을 두둔하면서 큰 품으로 안아주었던 김수미 선생님의 작고 소식을 들은 신은경은 쇼크로 쓰러져 이틀 동안 일어나지 못했다고 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조선 고재완 기자] "고 김수미 작고 소식에 충격, 이틀동안 못 일어났다."
20일 밤 10시 30분 방송되는 TV CHOSUN '식객 허영만의 백반기행'에서는 독보적인 스타일로 90년대 X세대 아이콘이었던 배우 신은경과 함께 소백산 맑은 정기를 품은 경북 영주 밥상을 만나러 간다.
신은경은 영화 '조폭 마누라' 흥행에 이어 드라마 '펜트하우스'에서 야망 넘치는 세신사 '진천댁' 캐릭터로 연기의 정점을 찍은 바 있다. 연기에 진심인 그는 배역을 완벽히 소화하기 위해 실제 세신사를 찾아가 때 미는 방법을 배운 뒤 첫 촬영 때는 온몸에 부항까지 한 채 나타났다고. 몸을 아끼지 않은 열연에 점차 비중도 커지고 극 중 없어서는 안 될 주인공이 될 수 있었다는 신은경의 연기 인생 비하인드 스토리가 공개된다. 뿐만 아니라 그녀는 고등학생 시절 배우 하희라를 선망해 머리에 고드름이 맺히도록 눈 오는 운동장을 뛰어야 했던 과거사(?)를 털어놓는다. 지금의 배우 신은경을 있게 한 수십 년 전 이야기를 방송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신은경이 지난해 가까운 이를 떠나보내는 아픔이 있었다며 고백한다. 언제나 자신을 두둔하면서 큰 품으로 안아주었던 김수미 선생님의 작고 소식을 들은 신은경은 쇼크로 쓰러져 이틀 동안 일어나지 못했다고 한다. 그런 신은경은 뒤늦게나마 그리운 심경을 구구절절 전한다. 이에 식객 허영만은 "그때 캐리커처를 예쁘게 해 드릴 걸"이란 아쉬움을 전하는데. 따듯한 웃음으로 어른의 길을 가르쳐준 고 김수미와 신은경의 인연을 들어본다.
이날 신은경과 식객 허영만은 메뉴 한 가지로 승부를 보는 소머리국밥집에 방문한다. 특히 이곳은 동네 주민들이 사랑방처럼 오고 가는 곳으로 유명한데, 촬영 중 손님이 건넨 특별한 선물에 가게가 뒤집어졌다는 후문. 이에 더해 영주에서만 맛볼 수 있는 부석태콩으로 만든 구수한 청국장정식과 사장님이 직접 발골해 저렴한 가격을 자랑하는 한우 갈비살도 경험한다.
고재완 기자 star77@sportschosun.com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조영남♥' 윤여정, 아들 커밍아웃 최초 고백 "뉴욕서 결혼식" [SC이…
- 강호동 子 피지컬, 이 정도였어? "188cm에 서장훈 발사이즈"
- '이하늘 동생' 故이현배 자택서 사망, 약독물 부검했지만..믿기 힘든 이…
- 故서세원, 캄보디아 돌연사에 유가족 의혹 여전.."아버지 죽음은 의문사"…
- 박일준 “군인 겁탈로 태어나..친부와 만났지만 짜증났다” (아침마당) […
- '80세' 선우용여 "요양원 안 가고 집에서 죽을 것, 재산은 자식 아닌…
- 레즈비언 엄마·게이 아빠의 육아..“아이가 이성애자라 고민 많아”
- 교통사고 사망 오보..故 강두리, 자택서 숨진 채 발견 ‘벌써 10주기’
- 이효리도 박나래 주사에 당했다 "소주병으로 기절시킬까" 재조명
- '김태희♥' 비, '텅 빈' 콘서트 좌석에 충격 "어릴 땐 매진이 당연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