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 수익 6억?" 국내최초 '1억 구독자' 돌파한 유튜버 정체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국내 최초로 구독자 1억명을 돌파한 유튜버가 탄생했다.
지난 17일 구독자 1억명을 돌파한 유튜브 채널 '김프로KIMPRO'는 유튜브 게시글에 "믿기지 않지만 드디어 김프로 채널이 1억 구독자를 달성했다"고 밝혔다.
김프로는 지난 2022년 8월 첫 영상을 올리기 시작해 유튜브 채널을 운영한 지 약 2년8개월 만에 구독자 1억명을 달성했다.
유튜브 채널 분석 사이트 녹스인플루언서는 김프로가 국내 개인, 전체 유튜브 채널 중 가장 많은 구독자를 보유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BTS 8000만·블핑 9600만도 제쳤다
짧은 쇼츠 영상에 주력...예상 월수익 약 206억원
[이데일리 김혜선 기자] 국내 최초로 구독자 1억명을 돌파한 유튜버가 탄생했다.

김프로 측은 “함께 달려온 멤버들과 영상을 봐주시고 응원해주신 구독자 여러분 덕분에 이런 꿈같은 순간을 맞이할 수 있었다.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숫자에는 여러분의 시간, 관심, 웃음이 담겨 있다고 믿는다. 앞으로도 더 재밌고 더 좋은 콘텐츠로 보답하겠다”고 전했다.
구독자 1억명은 국내 유명 K팝 스타도 접근이 어려운 수치다. 방탄소년단(BTS) 공식 유튜브 채널이 약 8000만명, 블랙핑크는 9600만명의 구독자를 보유하고 있다.
김프로는 지난 2022년 8월 첫 영상을 올리기 시작해 유튜브 채널을 운영한 지 약 2년8개월 만에 구독자 1억명을 달성했다. 쇼츠 콘텐츠가 주력인 틱톡에서 활동하던 김프로는 유튜브에도 콘텐츠를 올리기 시작했고, 주로 짧은 분량의 쇼츠 영상을 게시한다.
그동안 김프로가 올린 동영상은 3117개, 총조회수는 664억6900만회가 넘는다.
유튜브 채널 분석 사이트 녹스인플루언서는 김프로가 국내 개인, 전체 유튜브 채널 중 가장 많은 구독자를 보유하고 있다고 밝혔다. 세계 기준으로 14위다. 김프로의 예상 하루 수익은 약 6억8700만원, 예상 월 수익은 약 206억원, 예상 연수익은 약 2508억원대다.
김프로는 인플루언서 김동준과 사촌 동생 유백합과 함께 콘텐츠를 제작해 운영하고 있다. 2023년 3월부터는 유하영, 정희림이 합류해 ‘OK TEAM’으로 활동 중이다. 먹방, 챌린지, 상황극 등 다양한 콘텐츠를 올리고 있다.
김혜선 (hyeseon@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中, 美 입항료 부과 결정에 "필요한 조처할 것" 보복 시사
- 美 희토류 기업, 중국 수출 중단…中 보복에 맞불
- '14배 폭등' 상지건설 상한가 행진 멈췄다...12.22% ↓
- 86만원 신고가 찍은 한화에어로…외국인 또 담았다
- ‘전한길 뉴스’ 출연한 김계리 “헌재 선고에 ‘미쳤구나’ 생각만”
- "정말 멋진 리더" 문형배 퇴임사 언급 직원들 한 목소리
- [단독]쯔양, 가세연 수사관 기피신청 접수…"공정결과 기대"
- ‘심정지’ 엄마 살려낸 9세 아이…“7분 동안 심폐소생술”
- 6400억 단군 이래 최대 사기꾼 장영자, 81세에 또 감옥행
- "韓서 선장될 것" 영덕 산불서 수십명 구한 수기안토의 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