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보티즈, 피지컬 AI 기반 작업형 휴머노이드 공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LG전자(066570)가 투자한 로봇 전문 기업 로보티즈(108490)가 피지컬 인공지능(AI) 기술이 적용된 세미 휴머노이드 'AI 워커'를 18일 공개했다.
AI 워커는 로보티즈의 원천 기술인 액추에이터와 감속기 기술이 적용된 제품이다.
로보티즈는 AI 워커를 실제 작업에 투입될 수 있게 해외 AI기업들의 요구 조건을 수용해 설계·제작했다.
AI 워커의 핵심 기술은 피지컬 AI를 활용한 강화 학습과 모방 학습이 가능한 플랫폼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LG전자(066570)가 투자한 로봇 전문 기업 로보티즈(108490)가 피지컬 인공지능(AI) 기술이 적용된 세미 휴머노이드 ‘AI 워커’를 18일 공개했다.
AI 워커는 로보티즈의 원천 기술인 액추에이터와 감속기 기술이 적용된 제품이다. 빠르고 안정적인 이동이 가능한 휠베이스 기반에 휴머노이드의 장점인 양팔 구조를 접목해 작업의 정교함과 속도 등을 확보했다.
로보티즈는 AI 워커를 실제 작업에 투입될 수 있게 해외 AI기업들의 요구 조건을 수용해 설계·제작했다. 숙련된 인력의 동작 학습을 통해 고난도 작업을 수행할 수 있는 기능을 탑재해 기술적 완성도와 실용성을 동시에 갖췄다.
AI 워커의 핵심 기술은 피지컬 AI를 활용한 강화 학습과 모방 학습이 가능한 플랫폼이다. 로보티즈는 현장의 숙련 인력이 리더암을 통해 동작을 수행하면 팔로암이 이를 모방 학습하는 식으로 데이터를 수집했다. 이를 토대로 별도의 시뮬레이션 환경에서 강화 학습을 진행해 완성도를 높였다. 로보티즈는 LG전자가 지분 7.45%를 보유한 코스닥 상장사다. 최근 출범한 ‘K-휴머노이드’ 연합에도 참여해 로봇 산업 생태계 조성에 앞장서고 있다.
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자연분만하면 뇌 크기 줄어'…'자녀 14명' 머스크의 황당 주장
- 수줍던 주애 달라졌네…악수하고 귓속말 '후계자 존재감 드러내'
- '딸들아 놀지 말고 공부하렴'…아이패드 숨겼다가 '절도죄' 체포된 엄마, 무슨 일?
- '진정한 혼밥 1인자인가'…지하철서 '쌈' 싸먹은 민폐男 등장에 '공분'
- 병원서 속옷만 입고 '나 미국인이야! 녹화해'…난동 피운 남성의 최후
- '사이버트럭' 향해 날아차기 '퍽'…'억대' 외제차들 부수고 튄 남성 '황당'
- '와 한국 진짜 망했네요'…외신도 경악한 '7세 고시' 결국
- '러브샷 5단계에 음담패설까지'…막 나간 조선대 신입생 MT '일파만파'
- '尹 부부, 관저에서 뭘 했길래'…일주일간 수돗물 '228톤' 썼다
- 카이스트표 '마법샴푸' 불티나더니…이번엔 '칙칙' 뿌리면 단숨에 풍성해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