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값만 1억 넘는데...출시 직후 ‘완판’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국GM의 캐딜락 대형 스포츠유틸리티차(SUV) '더 뉴 에스컬레이드'가 판매 돌풍을 일으키고 있다.
구스타보 콜로시 한국GM 세일즈·마케팅 부사장은 "새롭게 진화한 더 뉴 에스컬레이드가 한국 시장에서 초도 물량 완판을 기록해 매우 기쁘다"며 "고객들을 위해 차량의 추가 물량 확보와 빠른 인도를 약속드린다"라고 말했다.
캐딜락은 지난 16일 국내에 5세대 에컬레이드의 부분 변경 모델인 더 뉴 에스컬레이드를 출시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한국GM의 캐딜락 대형 스포츠유틸리티차(SUV) '더 뉴 에스컬레이드'가 판매 돌풍을 일으키고 있다.
한국GM 측은 해당 차량의 초도 물량이 계약 시작 하루 만에 완판됐다고 18일 밝혔다. 구체적인 판매량은 공개하지 않았지만 약 3개월치 판매 목표를 달성한 것으로 전해진다.
구스타보 콜로시 한국GM 세일즈·마케팅 부사장은 “새롭게 진화한 더 뉴 에스컬레이드가 한국 시장에서 초도 물량 완판을 기록해 매우 기쁘다"며 "고객들을 위해 차량의 추가 물량 확보와 빠른 인도를 약속드린다”라고 말했다.
에스컬레이드는 1999년 1세대 모델이 출시됐다.
이후 지난 26년 간 전 세계 누적 판매 100만 대를 돌파한 캐딜락의 스테디셀러다.
캐딜락은 지난 16일 국내에 5세대 에컬레이드의 부분 변경 모델인 더 뉴 에스컬레이드를 출시했다.
풀사이즈 럭셔리 SUV란 명성에 걸맞게 2열 편의사양을 대폭 보강했다. 전·후면 외관 디자인도 화려한 램프가 탑재했다.
한편 캐딜락 에스컬레이드는 전량 미국에서 수입되고 있다. 2012년 한미 자유무역협정(FTA)에 따라 한국은 관세 0%를 부과하고 있다. 국내 출시 가격은 더 뉴 에스컬레이드가 1억 6607만원, 휠베이스 연장 모델인 더 뉴 에스컬레이드 ESV가 1억 8807만원이다.
김정우 기자 enyou@hankyung.com
Copyright © 한경비즈니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조국 사태 소환” 나경원 교육개혁 승부수
- ‘빈집세’로 빈집 막자…선진국 곳곳은 이미 시행 중
- 유럽중앙은행, 6차례 연속 금리 인하...긴축 기조도 완화
- 알럭스 '김고은' 뽑자 '차은우' 데려온 쓱닷컴[최수진의 패션채널]
- 채우닭, ‘채우란 시리즈’ 실온 깐계란·저당 계란볶이 와디즈 프리오더 펀딩 진행
- 미국-EU 15% 관세 합의 근접...한국에도 가이드라인?
- 스타벅스 “카공족 환영”…中 매장 내 무료 스터디룸 도입
- “국경 분쟁 다시 불붙나” 태국-캄보디아 국경 충돌 격화
- "이 정도일 줄이야"...삼성전자, 결국 일냈다
- '소비쿠폰' 신청 국민 40% 넘었다···사흘 만 3조8849억원 지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