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힘 대선 경선 후보 8인, 오늘 '정견 발표' 비전대회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국민의힘이 18일 6·3 조기 대선을 앞두고 대선 경선 후보 8명의 정견과 주요 정책을 듣기 위한 '비전대회'를 연다.
4명으로 후보가 압축되는 1차 예비경선(컷오프)을 앞두고 후보 간 경쟁이 본격화할 전망이다.
국민의힘은 이날 오후 2시 서울 강서구 ASSA 아트홀에서 '대한민국의 도약과 미래비전'을 주제로 한 '1차 경선 후보자 비전대회'를 개최한다.
후보들은 이날 비전대회를 마친 뒤 오는 19~20일 이틀 동안 A·B조로 나뉘어 1차 경선 토론회에 참가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김문수·나경원·안철수·홍준표·한동훈 등
19~20일 조별 토론…22일 후보 4명 압축
![[서울=뉴시스] 국회사진기자단 = 지난 17일 서울 여의도 국민의힘 중앙당사에서 열린 제21대 대통령선거 '1차 경선 토론회 미디어데이' 행사에서 홍준표(앞줄 왼쪽부터 반시계방향), 유정복, 이철우, 김문수, 한동훈, 나경원, 안철수, 양향자 경선 후보가 피켓을 들고 기념촬영하고 있다. 2025.04.17. photo@newsis.com](https://img2.daumcdn.net/thumb/R658x0.q70/?fname=https://t1.daumcdn.net/news/202504/18/newsis/20250418050021260fidy.jpg)
[서울=뉴시스]하지현 기자 = 국민의힘이 18일 6·3 조기 대선을 앞두고 대선 경선 후보 8명의 정견과 주요 정책을 듣기 위한 '비전대회'를 연다. 4명으로 후보가 압축되는 1차 예비경선(컷오프)을 앞두고 후보 간 경쟁이 본격화할 전망이다.
국민의힘은 이날 오후 2시 서울 강서구 ASSA 아트홀에서 '대한민국의 도약과 미래비전'을 주제로 한 '1차 경선 후보자 비전대회'를 개최한다. 후보별 정견 등 주요 정책 홍보 기회를 마련한다는 취지다.
이날 비전 발표는 홍보영상과 발표 등을 포함해 후보별로 10분씩 진행된다. 발표 순서는 사전 추첨에 따라 ▲유정복 인천시장 ▲홍준표 전 대구시장 ▲김문수 전 고용노동부 장관 ▲안철수 의원 ▲양향자 전 의원 ▲나경원 의원 ▲이철우 경북도지사 ▲한동훈 전 국민의힘 대표 순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후보들은 이날 비전대회를 마친 뒤 오는 19~20일 이틀 동안 A·B조로 나뉘어 1차 경선 토론회에 참가한다. 앞서 국민의힘은 전날 '미디어데이' 행사를 통해 A·B조 추첨을 진행했다.
A조에 포함된 김문수·안철수·양향자·유정복 후보는 '청년미래'를 주제로, B조에 포함된 나경원·이철우·한동훈·홍준표 후보는 '사회통합'을 주제로 각각 19일과 20일에 토론을 펼칠 예정이다.
4명으로 후보가 추려지는 1차 컷오프는 오는 22일 발표된다. 1차 경선 방식은 '일반 국민 여론조사 100%'인데, 역선택 방지 조항을 적용해 타 정당 지지층을 배제한 국민의힘 지지층과 무당층을 대상으로 실시된다.
압축된 후보 4명은 이후 '일반 국민 여론조사 50%·당원투표 50%' 방식의 2차 경선을 통해 2명으로 추려질 예정이다. 2차 경선에서 과반 득표자가 나오면 3차 결선은 하지 않는다. 최종 후보 선출을 위한 전당대회는 오는 5월3일 열린다.
☞공감언론 뉴시스 judyha@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200억원대 탈세 의혹 차은우…소속사도 사과 "무거운 책임 느껴"
- 황영웅, 3년 만에 학폭 의혹 부인…"허위 사실 방치할 수 없어"
- "너도 연락했잖아" 배지현 폭로에 황재균 당황…류현진 "뭐라고?"
- 이하이, 5년 넘게 1인 기획사 미등록 운영…"무지·불찰 탓"
- 민희진 측, '뉴진스 탬퍼링 의혹' 기자회견 연다
- '이범수와 파경' 이윤진, 훌쩍 큰 자녀와 서울시의회 표창
- 전소미, 일본 택시서 '발 쭉'…공중도덕 논란에 삭제
- 아내가 아들의 야구 코치와 불륜…"유명 프로야구 선수 출신"
- 신지·문원 결혼식 5월2일…라움아트센터에서
- "이강인 여친 자격으로?"…PSG 여자친구 모임에 등장한 두산家 5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