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뷔전 122구+키움 1순위 투수' 정현우, 1군 말소…"어깨 뭉침 증상"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또 한 차례 쉬어 간다.
경기 전 만난 키움 홍원기 감독은 정현우가 1군 엔트리에서 말소됐다고 알렸다.
정현우는 지난해 프로야구 신인 드래프트에서 전체 1순위로 키움이 뽑은 선수다.
키움은 대만 가오슝 전지훈련 캠프부터 정현우에게 많은 기대를 걸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티비뉴스=사직, 맹봉주 기자] 또 한 차례 쉬어 간다. 어깨가 안 좋다. 큰 부상은 아니다.
키움 히어로즈는 17일 부산 사직야구장에서 열리는 2025 신한 SOL Bank KBO리그 원정 경기서 롯데 자이언츠와 붙는다.
시리즈 1, 2차전을 진 키움은 스윕 패배 만은 막겠다는 각오다. 리그 꼴찌에 있는 키움이지만 아직 시리즈 3연패로 물러난 적은 없다.
정현우가 화두에 올랐다. 경기 전 만난 키움 홍원기 감독은 정현우가 1군 엔트리에서 말소됐다고 알렸다. 이유는 어깨 뭉침 증상이다.
키움 관계자는 "첫 번째 병원 검진 소견은 염증이었다. 현재 크로스체크 중이다. 크로스체크까지 마무리 되어야 정확한 검진 결과를 알 수 있다"고 조심스러운 반응을 나타냈다.
당초 정현우는 18일 서울 고척스카이돔에서 열리는 KT 위즈와 3연전 첫 번째 경기 선발투수로 예상됐다.
정현우는 지난해 프로야구 신인 드래프트에서 전체 1순위로 키움이 뽑은 선수다. 키움이 1순위 선택에 별 고민이 없었을 정도로 재능이 확실했다.
고교시절부터 최고 구속 150km가 넘는 빠른 공을 던지는 왼손 투수로 명성이 자자했다. 여기에 변화구 구사, 경기 운영 능력과 제구력까지 좋아 단점이 없는 완성형 유망주로 꼽혔다.
신인임에도 키움의 4선발투수로 낙점됐다. 키움은 대만 가오슝 전지훈련 캠프부터 정현우에게 많은 기대를 걸었다.
정현우는 시범경기부터 심상치 않았다. 시범경기에 3차례 등판해 11이닝 6피안타 2실점(1자책)으로 호투했다. 평균자책점은 0.82.
다양한 구종을 던지며 타자들을 요리했다. 직구, 포크볼, 커브, 슬라이더를 조합했다. 완급 조절도 뛰어났다.
하지만 정규 시즌은 달랐다. 데뷔전부터 크게 고전했다.
지난 3월 26일 KIA 타이거즈전에서 무려 122구를 던진 끝에 5이닝 8피안타 7볼넷 6실점(4자책)을 기록했다. 투구 내용은 부진했으나 타선의 지원 덕에 승리 투수가 됐다.
KBO 역사상 고졸 신인 중 데뷔전 투구 수 2위였다. 1위는 1991년까지 거슬러 올라가야 한다(김태형, 135구).
정현우는 데뷔전 이후 선발 등판을 한 차례 건너 뛰었다. 열흘 쉬고 나온 두 번째 경기에선 NC 다이노스를 상대로 5이닝 4피안타(1피홈런) 5볼넷 2실점으로 선방했다. 올해 신인선수 중 유일하게 2승을 거뒀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스포티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단독]나영석 PD, 비행기서 만취 승객 막았다…"온몸으로" 훈훈 미담 - SPOTV NEWS
- 뉴진스, 데뷔 1000일에 이의신청 기각…법원 "독자활동 금지 유지"[종합] - SPOTV NEWS
- 샤이니 태민, 노제와 열애설 재점화…소속사 "확인 중"[공식입장] - SPOTV NEWS
- '새신부' 효민, 신혼여행서 비키니 자태 과시..금융업 남편이 찍어줬나 - SPOTV NEWS
- '박성광♥' 이솔이 '암투병 사망' 가짜뉴스에 분노 "어떻게 막을수 있냐" - SPOTV NEWS
- '활동중단 선언' 뉴진스 다니엘, 日매거진 표지 장식 '눈길' - SPOTV NEWS
- 방시혁, 또 살 빠졌다..투바투 멤버들과 '소두 대결' 깜놀 - SPOTV NEWS
- 김국희 "송혜교 손등에 담배불 껐다" 대형 실수 고백('4인용식탁') - SPOTV NEWS
- 김정민 둘째 子, 日 국가대표로 U-17 아시안컵서 첫 득점 - SPOTV NEWS
- "안현모랑 왜 헤어졌냐"…라이머, 취객 돌직구 질문에 '당황' - SPOTV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