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1번픽→데뷔전 5이닝 122구' 정현우 1군 말소…이미 서울 복귀 [부산In&Out]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키움 히어로즈의 '전체 1번픽'이자 4선발인 정현우가 1군에서 말소됐다.
키움 구단은 17일 부산 롯데 자이언츠전을 앞두고 정현우의 말소 소식을 전했다.
정현우는 경기전 이미 서울로 복귀했다.
정현우는 시즌전만 해도 완벽에 가까운 피칭을 보여주며 '전체 1번픽'다운 기대감을 높였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부산=스포츠조선 김영록 기자] 키움 히어로즈의 '전체 1번픽'이자 4선발인 정현우가 1군에서 말소됐다.
키움 구단은 17일 부산 롯데 자이언츠전을 앞두고 정현우의 말소 소식을 전했다.
로테이션대로라면 오는 18일 선발등판 예정이었지만, 뜻하지 않은 어깨 뭉침 증세가 있어 구단에서 휴식을 부여하기로 결정했다. 정현우는 경기전 이미 서울로 복귀했다.
정현우는 시즌전만 해도 완벽에 가까운 피칭을 보여주며 '전체 1번픽'다운 기대감을 높였다.
막상 시즌에 돌입한 뒤론 그 정도는 아니다. 그래도 3경기 15이닝, 시즌 2승 평균자책점 4.80으로 무난한 출발을 보이던 와중이라 아쉬움이 크다.
3월 26일 광주 KIA 타이거즈전에서 데뷔 첫 경기, 첫 선발등판에 첫승을 따냈다. 고졸 신인 데뷔전 선발승은 역대 12번째, 2014년 하영민에 이어 히어로즈 역사상으론 2번째였다.
다만 5이닝 122구를 던진 점이 논란이 됐다. 6실점(4자책)으로 고전했지만, 귀중한 승리를 따냈다. 100구를 넘기고도 145㎞ 직구를 던져 준비된 선발투수임을 입증했다. 당시 홍원기 키움 감독은 "특별한 날이었고, 특별한 결정을 내렸다. 계획대로 잘 관리해줄 것"이라고 말한 바 있다.
지난 6일 고척 NC 다이노스전에선 5이닝 2실점 101구, 12일 대전 한화 이글스전에선 5이닝 2실점 84구를 던졌다. 아직까지 구속은 잘 올라오지 않았지만, 타고난 안정감이 호평받고 있다.
이 와중에 갑작스런 1군 말소 결정이 내려진 것. 신인이 데뷔 첫 시즌을 치르다보면 흔히 있는 일이다. 선발 로테이션을 한차례 거르고 복귀할 전망이다.
이날 키움은 송성문(지명타자) 이주형(중견수) 카디네스(우익수) 최주환(1루) 김건희(포수) 전태현(2루) 푸이그(좌익수) 김태진(유격수) 어준서(3루) 라인업으로 경기에 임한다. 선발은 김윤하다.
부산=김영록 기자 lunarfly@sportschosun.com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하늘 동생' 故이현배 자택서 사망, 약독물 부검했지만..믿기 힘든 이…
- 박일준 “군인 겁탈로 태어나..친부와 만났지만 짜증났다” (아침마당) […
- 결혼 9일 전 예비사위와 장모 함께 도주…"밤에도 자주 연락하더니"
- [SC이슈] “성적 인식 부족했다”…선우은숙 전남편 유영재, 항소심서 모…
- 소유진, ‘개근거지’ 놀림 받은 아들에 분노의 눈물 (빌런)
- '내년 결혼' 신지, '태도 달라진 김종민'에 의미심장 "가정 꾸리니 달…
- 서장훈, "29년째 가발 착용 중" 희귀증후군에 울컥 "나도 오해 많이 …
- 얼짱 출신 인플루언서, 얼마나 벌었길래…"출산후 성형비용만 1억 넘어
- 윤현민, 백진희와 결별 2년만 고백 "결혼 못한 이유 있다" (미우새)
- 또 살찐 승리, 데이트 사진 나오더니 …해외 주얼리 사업가 만난 근황[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