챗과장, 챗GPT 스토어 교육 카테고리 글로벌 3위 등극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국인이 개발한 맞춤형 GPT '챗과장'이 글로벌 무대에서 가시적인 성과를 거두고 있다.
챗과장은 최근 오픈AI의 챗GPT 스토어 교육 카테고리에서 전 세계 3위에 등극했다고 17일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IT 분야 베스트셀러 이태경 작가 개발

한국인이 개발한 맞춤형 GPT '챗과장'이 글로벌 무대에서 가시적인 성과를 거두고 있다.
챗과장은 최근 오픈AI의 챗GPT 스토어 교육 카테고리에서 전 세계 3위에 등극했다고 17일 밝혔다. 챗과장 GPT 사용자층 대다수가 한국인이라는 점을 고려할 때 해당 기록이 상당히 이례적이라는 평가다.
챗과장은 한국어 사용자를 위한 맞춤형 GPT로 구조화된 한국어 답변 기능, 후속 질문 제안 기능 등을 갖춘 것이 특징이다.
특히 GPT가 제시하는 후속 질문을 통해 자연스럽게 대화를 이어가며 학습 효과를 높일 수 있다. 이런 사용자 중심의 설계 덕분에 학습 도구로서 높은 만족도를 나타내고 있다.
챗과장 GPT의 개발자는 이태경 작가다. 이태경 작가는 IT 분야 베스트셀러 'GPTs 제작·노출·고도화·수익화 진짜 잘함' 저자로 현재 유튜브 채널 '챗과장'을 운영 중이다.
이태경 작가는 자신의 저서와 유튜브 채널을 바탕으로 GPT 활용법, 제작 노하우 등을 대중에게 널리 전하고 있다.

챗과장은 지난해 12월 기준 한국인이 만든 GPT 최초로 누적 사용량 100만 회를 돌파한 데 이어 최근 400만 회 이상의 사용량을 기록하고 있다.
챗과장 GPT는 챗과장이란 키워드로 인터넷 포털 검색을 하거나 GPT 스토어에서 직접 검색해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이태경 작가는 “챗과장은 다수의 GPT를 만들고 고도화한 실전 경험이 그대로 반영된 결과물으로, 실용성과 사용자 중심의 설계가 사용자들의 호응으로 이어졌다”며 “향후 챗과장 유튜브 채널과 홈페이지를 통해 다양한 AI 관련 정보를 제공해 국내 AI 사용자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상원 기자 sllep@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비자 “韓 지불결제 시장, 개방성 확보 급선무”
- 분산특구 입주 데이터센터, 까다로운 평가요소 모두 없앤다
- 세계 OLED 모니터·패널 모두 '삼성 1위'
- “죽은 것만 봤는데”… 7m 대왕 오징어, 심해서 '찰칵'
- 결혼식장서 신부 얼굴에 케이크 처박은 신랑…“자동 파혼감”
- 바디프랜드, 초고가 프리미엄 안마의자 '733' 출시…1800만원
- 라인교육개발, '디지털 새싹사업'으로 전국 179개교, 7900명 대상 수업…디지털 인재 양성 '간판기
- '아파트 신드롬' 로제, 美 타임지 “올해 가장 영향력 있는 100인” 선정
- 'R&D 노동 유연화' 뺀 반도체특별법, 신속처리안건 지정
- 카카오, AI 중심 재편 속 잡음 커져…내부 반발 돌파할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