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기 삼성 원UI8 업데이트, 신기능은 무엇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삼성전자가 개발 중인 차세대 스마트폰 사용자 인터페이스 '원UI 8'에 어떤 새로운 기능이 추가될 지 전망한 기사가 나왔다.
IT매체 샘모바일은 16일(현지시간) 삼성전자 원UI 8의 초기 빌드를 분석해 향후 원UI 8에서 선보이게 될 신기능 몇 가지를 소개했다.
이 같은 변화 원UI 8 초기 빌드에서 포착된 것으로 아직 정식 출시까지 몇 개월 가량 남은 상태기 때문에 향후 다른 기능들이 추가될 가능성도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지디넷코리아=이정현 미디어연구소)삼성전자가 개발 중인 차세대 스마트폰 사용자 인터페이스 ‘원UI 8’에 어떤 새로운 기능이 추가될 지 전망한 기사가 나왔다.
IT매체 샘모바일은 16일(현지시간) 삼성전자 원UI 8의 초기 빌드를 분석해 향후 원UI 8에서 선보이게 될 신기능 몇 가지를 소개했다.

보도에 따르면, 원UI 8을 탑재할 경우 갤럭시S25 시리즈에 독점 제공되던 ‘나우 브리프(Now Brief)’ 기능을 구형 갤럭시폰에도 사용할 수 있게 된다. 이 기능은 인공지능(AI)이 사용자 개인의 하루 스케쥴에 맞춰 맞춤형 콘텐츠를 제공하고 다양한 작업을 수행할 수 있게 요약해 주는 기능이다.

그 밖에도 갤럭시Z플립 6 등 더 많은 기기에 로그 형식의 동영상 녹화 기능이 추가되며, 퀵 셰어 기능은 받기와 보내기 두 개 섹션이 추가될 것으로 보인다. 또, 빠른 설정 기능은 일부 버튼이 음영 처리되고 갤러리 앱의 경우 메뉴 버튼을 누르면 옵션들이 동그라미로 표시되는 디자인 변화가 기대된다.
이 같은 변화 원UI 8 초기 빌드에서 포착된 것으로 아직 정식 출시까지 몇 개월 가량 남은 상태기 때문에 향후 다른 기능들이 추가될 가능성도 있다.
지금까지 나온 소문에 따르면 원UI 8에서는 멀티태스킹을 비롯해 삼성 덱스 컨트롤이 개선되며 잠금 화면에 타사 위젯이 지원되고, 갤럭시AI 기능도 개선될 수도 있다고 전해지고 있다.
지난 주 보도에 따르면, 원UI 8은 이전 원UI 7보다 빨리 출시돼 올해 하반기 갤럭시Z폴드 7, 갤럭시Z플립 7 출시 때 사전 탑재될 것으로 전망된다.
이정현 미디어연구소(jh7253@zdnet.co.kr)
Copyright © 지디넷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삼성 원UI 8, 이렇게 나온다…스크린샷 유출
- "버그 때문에"…삼성, 원UI 7 업데이트 일시 중단
- 갤럭시Z폴드 7, 원UI 8·12GB 램 탑재하나
- ‘원UI 8 탑재’ 갤럭시S25 포착…삼성, 원UI 8 개발 속도 내나
- "내 갤럭시폰 언제 원UI 7 업데이트?"...삼성, 업데이트 일정 공개
- 삼성, 엔비디아향 HBM4 양산검증 목전…1c D램 대량 할당
- 아이온큐, 18억 달러에 스카이워터 인수…"양자 수직플랫폼 탄생"
- 딥시크 쇼크 1년…'기술 독자성' 함정 빠진 韓, 돌파구는
- "20세기 법 이제는 버릴까"...통합미디어법 공론장 다시 열렸다
- [2026 주목! 보안기업] 스패로우 "SW 공급망 보안 1위 찍고 코스닥 입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