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그재그, '직잭뷰티' 오프라인 팝업 3일간 1만5000명 방문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카카오스타일 '지그재그'는 지난 11일부터 13일까지 성수 'XYZ SEOUL'에서 진행한 직잭뷰티의 첫 오프라인 팝업스토어가 성료했다고 17일 밝혔다.
'비유티풀(BE-YOU-TIFUL)'이라는 콘셉트로 꾸며진 직잭뷰티 팝업스토어 총 방문객 수는 1만 5000명에 달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카카오스타일 '지그재그'는 지난 11일부터 13일까지 성수 'XYZ SEOUL'에서 진행한 직잭뷰티의 첫 오프라인 팝업스토어가 성료했다고 17일 밝혔다.
'비유티풀(BE-YOU-TIFUL)'이라는 콘셉트로 꾸며진 직잭뷰티 팝업스토어 총 방문객 수는 1만 5000명에 달했다. 팝업스토어 사전 신청은 하루 만에 조기 매진됐으며, 현장에 긴 줄이 이어지는 등 1030 여성 고객들의 폭발적인 관심을 받았다.
팝업스토어에서 체험한 상품을 지그재그에서 바로 구매할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하며 애플리케이션(앱) 이용도 증가했다. 팝업 기간 동안 지그재그 뷰티 카테고리 거래액은 직전 월 동기 대비 2배 이상(129%) 늘었다. 같은 기간 뷰티 상품을 처음으로 구매한 신규 고객 수와 재구매 고객 수도 각각 55%, 85% 증가하는 성과를 기록했다.
특히 팝업에 부스로 참여한 브랜드 성장세가 두드러졌다. 팝업 진행 기간 동안 브랜드 '투에이엔' 거래액은 전월 동기 대비 21배 이상(2090%) 성장을 했으며, '에스쁘아', '릴리바이레드' 거래액은 각각 259%, 155% 증가했다.
이번 직잭뷰티 팝업 성과는 '나다운 아름다움'을 찾아가는 과정에 초점을 맞춘 차별화된 공간을 구성한 점이 주효했다는 평가다. 셀프 테스트존에서 퍼스널 컬러·피부톤 등을 진단하고, 각 브랜드별로 자신에게 맞는 상품을 탐색하는 개인 맞춤형 여정을 제공한 것이 핵심이었다.
카카오스타일 관계자는 “일반적인 팝업과 달리, 개개인이 자신만의 뷰티 취향을 탐색하는 경험에 중점을 둔 새로운 형태의 팝업을 선보이며 1030 여성 고객들의 이목을 끌었다”라며 “이번 성과를 발판 삼아 앞으로도 지그재그만이 선보일 수 있는 다양한 형태의 이벤트를 통해 고객이 '나다운 아름다움'을 완성해가는 여정을 함께할 것”이라고 말했다.
강성전 기자 castlekang@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한국은행 기준금리 연 2.75% 동결
- 세계 OLED 모니터·패널 모두 '삼성 1위'
- 오픈AI, 새 추론 AI모델 'o3' 출시…“이미지 보고 생각 첫 모델”
- 아이폰17 프로, 렌더링 공개… “후면은 원톤”
- [마켓트렌드] 아웃도어, '옴니 패션' 주목…“실용성과 활용도 모두 잡았다”
- [알리 꿀템 PICK] '봄맞이 홈가드닝 추천템' 알리익스프레스로 준비
- 국민의힘 “헌재, '정치재판소' 됐다…권한대행 인사권 정지 결정은 위헌”
- 기아 EV3, '세계 올해의 자동차' …현대차 캐스퍼 일렉트릭 '세계 올해의 전기차'
- 트럼프, 日 대표단에 무역·방위·비관세 '원스톱 쇼핑' 압박…韓도 사정권
- 엔비디아 中 수출제한·파월 악재… 나스닥 3% 급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