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워즈가 현실로"…인도, 미사일 아닌 레이저 쏴 드론 격추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우크라이나 전쟁을 통해 현대전에서 드론(무인기) 운용의 중요성이 더욱 커진 가운데 인도가 드론을 격추시킬 수 있는 레이저 무기 시스템 개발에 성공했다.
더 힌두 등에 따르면, 인도 국방연구개발기구(DRDO)는 지난 13일 인드라프라데시주 쿠르눌의 국립 야외 사격장에서 레이저 지향성에너지무기(DEW) 시스템인 'Mk-II(A)'의 시험 테스트에 성공했다고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인도, 미국·러시아·중국 이어 개발…이스라엘도 개발 중

(서울=뉴스1) 이창규 기자 = 우크라이나 전쟁을 통해 현대전에서 드론(무인기) 운용의 중요성이 더욱 커진 가운데 인도가 드론을 격추시킬 수 있는 레이저 무기 시스템 개발에 성공했다.
더 힌두 등에 따르면, 인도 국방연구개발기구(DRDO)는 지난 13일 인드라프라데시주 쿠르눌의 국립 야외 사격장에서 레이저 지향성에너지무기(DEW) 시스템인 'Mk-II(A)'의 시험 테스트에 성공했다고 밝혔다.
DRDO는 "국산 기술로 설계 및 개발된 Mk-II(A) DEW 시스템은 고정익 드론을 장거리에서 요격하고, 다수의 드론 공격을 차단하며, 적의 감시 센서와 안테나를 파괴하는 전 범위 성능을 입증했다"고 밝혔다.
이어 "빛과 같은 교전 속도, 정밀도, 그리고 수 초 내에 목표물에 가하는 치명성을 갖춰 가장 강력한 대드론 무기가 됐다"고 설명했다.
DRDO가 연구소, 학계, 산업체와 협력해 개발한 Mk-II(A) DEW 시스템은 자체 탑재된 레이더나 전자광학 시스템으로 목표물이 탐지되면 고강도 레이저로 목표물을 공격해 파괴한다.
특히 기존 드론 대응 무기는 저렴한 드론에 비해 운용 비용이 비싼 단점이 지적되어 왔으나 Mk-II(A) DEW 시스템은 저비용으로 대응할 수 있다는 점에서 효율적인 방어 수단이라는 평가를 받는다.
DRDO는 "수 초간 운용하는 비용이 휘발유 몇 리터에 해당하는 수준이라 장기적으로 목표물을 타격하기 위한 저비용 대안이 될 수 있다"며 "운용의 용이성과 비용의 효율성 덕분에 기존 미사일 방어 시스템을 곧 대체하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사미르 카마트 DRDO 대표는 "이 레이저 무기는 인도가 개발 중인 스타워즈 기술의 구성 요소 중 하나"라며 "미국, 러시아, 중국이 유사한 능력을 이미 입증했으며 이스라엘도 유사한 기술을 개발 중이라 인도는 세계에서 네 번째 혹은 다섯 번째로 시연한 국가"라고 말했다.
yellowapollo@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상간남 이름 불러봐"…아내 불륜 알고 난 남편 '이상 성욕' 고백
- 산부인과 CCTV 뚫렸다…옷 벗은 환자들, 포르노 사이트에 그대로
- '암 투병' 박미선, 짧은 머리로 '유퀴즈' 등장…"가짜뉴스 많아 생존 신고"
- 호텔 욕조서 숨진 인플루언서…함께 있던 유명 래퍼 체포
- 인터넷서 산 연고 10년간 발랐더니 등에 '뱀 무늬'…"스테로이드제였다"
- 주요 부위에 문지른 음식 내놓은 쉐프…끔찍한 아동성착취 영상도
- "'과장님 보고 싶어요' 하트 날리는 여직원…정서적 불륜 맞죠?"
- 여행 내내 챙긴 며느리 외면한 시모…용돈 많이 준 사위에게만 "고맙다"
- "손님에 '고맙습니다' 인사했다가 혼쭐…무식하답니다" 자영업자 울상
- 주식 불기둥 꿈꾸고 21억 '잭팟'…"행운 신호" 복권 1·2등 동시 당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