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수 용희, 사망…향년78세

박정수 2025. 4. 16. 12:18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중국 가수 용희가 세상을 떠났다.

14일 현지(현지 시각)에 따르면 중국 공산당원이자 청두 군구 군기 가무단의 전 국가 일류 배우였던 티베트 유명 가수 용희는 78세 나이로 사망했다.

한홍은 중국의 대표적인 국민 가수로 깊은 감성과 폭발적인 가창력으로 많은 이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가수다.

또 지난 2014년에는 중국판 '나는 가수다'에 초대돼 우승을 차지하며 최초의 여성 우승자가 되기도 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TV리포트=박정수 기자] 중국 가수 용희가 세상을 떠났다. 14일 현지(현지 시각)에 따르면 중국 공산당원이자 청두 군구 군기 가무단의 전 국가 일류 배우였던 티베트 유명 가수 용희는 78세 나이로 사망했다.

소식을 들은 현지 팬들은 "편히 쉬시길 바랍니다", "선생님은 존경받을 예술가다", "한홍의 기초가 이렇게 생겨났다", "이 목소리가 한홍의 어머니라는 걸 처음 알았다" 등 애도를 표했다.

용희는 가수 한홍의 어머니이기도 하다. 한홍은 중국의 대표적인 국민 가수로 깊은 감성과 폭발적인 가창력으로 많은 이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가수다. 그는 티베트족 출신으로 독특한 음악적 색채와 따뜻한 인성으로 중국 음악계에서 큰 사랑을 받고 있다.

한홍 지난 2008년 베이징 올림픽 폐막식 후 방송된 갈라쇼에서 공연했고 또 2008년 하계 패럴림픽 개막식 무대를 꾸미기도 했다. 또 지난 2014년에는 중국판 '나는 가수다'에 초대돼 우승을 차지하며 최초의 여성 우승자가 되기도 했다.

지난 1995년 직접 작곡한 ‘히말라야’라는 곡으로 유명세를 탔다. 이 곡 덕분에 CCTV가 주최한 공모전에서 수상을 하기도 했다.

그는 자선 사업도 활발히 펼치고 있다. 한홍은 ‘한홍러브자선기금회’를 창립해 음악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아낌없이 투자하고 있는 스타 중 하나다. 지난 2015년 화루엔터테인먼트의 이사장 겸 CEO로 취임했다. 또한 베이징 시립대학교와 협력해 한홍예술학원을 설립하는 등 중국 엔터테인먼트 업계의 위상을 높이기 위해 노력 중이다.

박정수 기자 pjs@tvreport.co.kr / 사진= QQ닷컴

Copyright © TV리포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