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르나베우, 아스널전서 지붕 닫고 '돔구장' 변신... 최고의 분위기로 기적 연출한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레알마드리드가 아스널전에서 기적을 연출하기 위해 만반의 준비를 하고 있다.
16일(한국시간) 스페인 마드리드의 산티아고 베르나베우에서 레알과 아스널의 2024-2025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UCL) 2차전이 열린다.
레알은 아스널전에서 돔구장으로 지어진 베르나베우 스타디움의 지붕을 닫는 결정을 내렸다.
지난 시즌 챔피언스리그 준결승전 2차전에서 지붕을 닫고 바이에른을 상대했는데, 2-1로 승리하면서 결승 진출에 성공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풋볼리스트] 윤효용 기자= 레알마드리드가 아스널전에서 기적을 연출하기 위해 만반의 준비를 하고 있다.
16일(한국시간) 스페인 마드리드의 산티아고 베르나베우에서 레알과 아스널의 2024-2025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UCL) 2차전이 열린다.
레알은 1차전 원정 경기에서 0-3 완패를 당했다. 전반전은 잘 버텼지만 후반전에 상대 미드필더 데클란 라이스의 환상적인 중거리 프리킥 두 방에 무너졌다. 레알은 킬리안 음바페와 비니시우스 주니오르, 호드리구 등 자랑하는 공격수들을 모두 내세우고도 득점하지 못했다. 경기 막판에는 에두아르도 카마빙가가 경고 누적 퇴장을 당하는 악재도 발생했다.
2차전에서는 기적이 필요하다. 레알이 3골 차를 뒤집고 역전승을 거둔 건 딱 한 번 있었다. 1975-1976시즌 더비카운티와 1차전에서 1-4로 지고 난 뒤 2차전에서 5-1로 승리해 합산 스코어 6-5로 역전했다.
레알은 아스널전에서 돔구장으로 지어진 베르나베우 스타디움의 지붕을 닫는 결정을 내렸다. 홈 관중들이 최고의 분위기를 연출하기 위한 특단의 조치다. 이미 UEFA로부터 허가를 받았다. 베르나베우 스타디움은 최근 리모델링 하면서 개폐식 지붕을 추가했다.
레알은 지붕을 닫고 좋은 경기를 펼친 바 있다. 지난 시즌 챔피언스리그 준결승전 2차전에서 지붕을 닫고 바이에른을 상대했는데, 2-1로 승리하면서 결승 진출에 성공했다. 결승에 오른 레알은 보루시아도르트문트도 꺾고 우승을 차지했다.
카를로 안첼로티 감독도 지붕을 덮는 걸 선호한다. 그는 "음향적으로 다르다. 더 시끄럽고 분위기도 훨씬 좋다. 선수들의 동기부여가 더욱 강화될 수 있을 것 같다"라고 말한 바 있다.
레알은 챔피언스리그 최다 우승 팀이다. 유독 챔피언스리그에서 강한 면모를 보여 '챔피언스리그 DNA'라는 수식어도 붙는다. 그 중심에는 베르나베우라는 역사적인 스타디움이 있다.
안첼로티 감독은 "베르나베우는 마법과도 같다. 모두가 그 특별한 분위기를 알고 있다"라며 "내일 우리에게는 모든 것이 조금씩 필요하다. 질 높은 경기력과 완벽한 퍼포먼스, 팀의 완성도까지 모든 게 완벽해야 한다. 어떤 것도 실패할 수 없다"라며 완벽한 준비가 필요하다고 말했다.
사진= 베르나베우 공식 소셜미디어(SNS) 캡처, 게티이미지코리아
Copyright © 풋볼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본좌' 허경영, 차기 대권 후보 출마 불가...2034년까지 피선거권 박탈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글로벌 여신' 로제, 우아한 발레리나로 변신? '블랙과 핑크의 은밀함'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소문이 현실로' 조카딸과 결혼한 영웅...'재산 많으니 가능'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성범죄로 징역 54개월 형’ 아우베스, 보석금 100만 유로 내고 출소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포토] '한국의 탕웨이' 최유리, '내 하트를 받아~ 탕~탕~후루~후루~' 세리머니 - 풋볼리스트(FOOTBALL
- 홀란·레반도프스키 뛰어넘었다! ‘도르트문트+아프리카 한 시즌 UCL 최다골’ 8강 탈락에도 유종
- "이렇게 압도당한 건 처음" 엔리케도 인정한 빌라의 저력 "강력한 공격력이었다" - 풋볼리스트(FOO
- '히바우두의 재림은 어디에' 하피냐의 재앙급 경기력... '무슨 일 있나?' 현지매체 우려까지 - 풋
- [UCL.1st] 펩 극찬 후 3개월, 이강인이 사라졌다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아모림호 또 비상' 공격수 중 그나마 나았던 지르크지, 허벅지 부상으로 시즌 아웃 전망... 유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