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수 157만 명 독일산악회, 재정 확대 등 정부 압박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회원 수가 157만 명으로 알려진 독일산악회가 정부를 상대로 여러 사항을 요구해 주목받고 있다.
산악회가 독일 연방정부를 대상으로 요구한 사항은 총 8가지다.
한편 독일산악회는 2023년에 비해 회원수가 5만221명이 증가했다.
산악회에 가입하는 주된 이유는 산악사고 보험, 산장 할인, 등반 교육 기회 제공 등으로 조사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회원 수가 157만 명으로 알려진 독일산악회가 정부를 상대로 여러 사항을 요구해 주목받고 있다. 규모가 큰 만큼, 정부를 대상으로 다양한 압박 활동을 펼치고 있다. 산악회가 독일 연방정부를 대상으로 요구한 사항은 총 8가지다. 비영리 스포츠를 위한 교육 프로그램 실시 산장 및 등산로 유지 위한 재정 지원 증대 효율적인 기후 보호 정책 꾸준히 적용 지속가능한 교통수단 확충 생물다양성 감소 중단 및 산악 서식지 보호 산악지대의 재생에너지 사업 확장 자원봉사제도 완화 경쟁 스포츠 지원 확대 등이다.
한편 독일산악회는 2023년에 비해 회원수가 5만221명이 증가했다. 회원 평균 연령은 43세, 여성 비율은 44.2%다. 산악회에 가입하는 주된 이유는 산악사고 보험, 산장 할인, 등반 교육 기회 제공 등으로 조사됐다. 산악회의 핵심적인 업무는 보유하고 있는 산장의 관리 및 등산로 관리다.
월간산 4월호 기사입니다.
Copyright © 월간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