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나래 자체가 위험, 그렇게 방송하면 안 됐다"…범죄 프로파일러 '쓴소리'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배상훈 프로파일러가 방송인 박나래에게 쓴소리를 날렸다.
배상훈 프로파일러는 15일 YTN 라디오에 출연해 "박나래 같은 경우 안 좋은 것이 집을 공개하는 프로그램에 출연하고 있지 않냐. 자기 집보다는 소속사가 마련해 준 다른 집을 공개하는 것이 관례라고 알고 있는데 박나래는 실제 살고 있는 집을 공개해 매우 위험하다. 전문 꾼들은 몇 장면만 봐도 보안 프로그램을 꿰뚫는다"고 지적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TV리포트=구하나 기자] 배상훈 프로파일러가 방송인 박나래에게 쓴소리를 날렸다.
배상훈 프로파일러는 15일 YTN 라디오에 출연해 "박나래 같은 경우 안 좋은 것이 집을 공개하는 프로그램에 출연하고 있지 않냐. 자기 집보다는 소속사가 마련해 준 다른 집을 공개하는 것이 관례라고 알고 있는데 박나래는 실제 살고 있는 집을 공개해 매우 위험하다. 전문 꾼들은 몇 장면만 봐도 보안 프로그램을 꿰뚫는다"고 지적했다.
이어 "박나래 자체가 위험했다. 그렇게 방송을 하면 안 됐다"며 "미국 할리우드 같은 데서도 유명인들 집에 침입해서 물건만 훔치려다 권총을 쏘거나 이런 경우가 나타날 수 있다. 박나래가 (집에) 있을 수도 있고 아니면 가족이나 지인이 머물 수도 있는 거니까 매우 위험하다. 강도 위험성이 늘 상존한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이번 사건을 계기로) 전문적으로 노리는 꾼들이 있다는 걸 직시하고 보안 컨설팅을 받아서 (범죄 피해에) 대비를 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앞서 서울 용산경찰서는 지난 10일 박나래 집에서 수천만 원대 금품을 훔친 혐의로 긴급 체포된 30대 남성 A씨를 구속 수사하고 있다고 밝혔다.
당초 외부인 침입 흔적이 없는 것으로 보인다는 이유로 내부인 소행이 아니냐는 의혹이 제기됐다. 그러나 경찰이 폐쇄회로(CC)TV 분석과 장물 수사 등을 통해 피의자를 특정했다.
충격적인 건 따로 있었다. A씨는 다수의 절도 전과가 있으며 용산경찰서 관내 다른 절도 사건으로 수사를 받고 있는 것으로 파악됐다.
다만 A씨는 해당 자택이 박나래 집인 줄 몰랐다는 변명을 내놨다. A씨에게 절도 피해를 본 또 다른 사건의 경우도 박나래 집과 거리가 있는 곳에서 발생한 것으로 조사됐다.
박나래 소속사 이앤피컴퍼니 측은 이날 "지난 8일 경찰에 자택 내 CCTV 장면을 제공하는 등 수사를 의뢰했다"며 "경찰은 피의자 신원을 파악한 후 체포했다. 이미 구속영장 또한 발부받은 것으로 보인다"고 전했다.
그러면서 박나래 지인 등 내부인 소행은 아니라고 강조하며 "확인되지 않은 사실에 대한 보도는 자제해 주길 정중히 부탁한다"고 당부했다.
박나래는 갑작스러운 절도 피해로 지난 8일 예정됐던 방송 스케줄도 취소했다. 이와 관련해 소속사 측은 "아무래도 많이 놀라기도 했고 심적으로 힘든 상태"라고 밝혔다.
박나래는 지난 2021년에 해당 자택을 55억 원에 매입했다. 이후 고정 출연 중인 MBC '나 혼자 산다'를 통해 집을 공개한 바 있다.
구하나 기자 khn@tvreport.co.kr / 사진= TV리포트 DB, 마리끌레르
Copyright © TV리포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임지연, 연기 차력쇼 무색"…'백상' 후보 탈락 두고 갑론을박
- 故 김영애, 사망 8주기…투병 숨기고 연기 열정 불태운 '천생 배우'
- '무한도전' 사진작가 보리, 사망 12주기…유작은 유승호 화보
- 김국진, 모친상 비보…아내 강수지와 빈소 지켜
- '폭싹 속았수다', 백상 대상 수상할까…아이유♥박보검 등 최다 노미네이트
- 알베르토, '이탈리아 김민재' 선포…"4부 리그 출신은 달라" ('뭉찬4')
- 문형배, '尹 파면'에 과거 발언 파묘…"못할 때 응원해야"
- '음주운전' 박시연, 12년 자숙 끝 복귀…"행복하게 찍었다"
- 청하, 스트레스 얼마나 심하면…"1년째 속눈썹 뽑으면서 해소"
- '김지민♥' 김준호 "결혼 전에 돈 아껴야 하는데 무섭다" ('독박투어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