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이뉴스] "우 의장, 민주당으로 돌아가세요!" 우르르 퇴장에 "일좀 합시다 일좀!"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오늘 오후 국회 본회의장에서 열린 국회 본회의에는 대정부질문에 앞서 헌법재판관 후보자 지명 철회 촉구 결의안이 상정됐습니다.
박형수 국민의힘 의원은 결의안 상정의 편파성과 부당성을 지적하며 "국회의장이 편파적이다, 이런 식이라면 민주당 탈당은 왜 했나, 다시 돌아가라"고 날을 세웠습니다.
박 의원의 의사진행발언 후 국민의힘 의원들은 모두 본회의장을 퇴장했습니다.
민주당 의원들이 그 뒤에 대고 소리를 지르며 한바탕 소란이 벌어졌습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오늘 오후 국회 본회의장에서 열린 국회 본회의에는 대정부질문에 앞서 헌법재판관 후보자 지명 철회 촉구 결의안이 상정됐습니다. 박형수 국민의힘 의원은 결의안 상정의 편파성과 부당성을 지적하며 "국회의장이 편파적이다, 이런 식이라면 민주당 탈당은 왜 했나, 다시 돌아가라"고 날을 세웠습니다. 박 의원의 의사진행발언 후 국민의힘 의원들은 모두 본회의장을 퇴장했습니다. 민주당 의원들이 그 뒤에 대고 소리를 지르며 한바탕 소란이 벌어졌습니다. 우 의장은 "의장은 중립"이라며 "헌법에 따라 역할을 할 뿐"이라고 대응했습니다. 현장을 영상으로 전해드립니다.
(구성: 배성재 / 영상편집: 이승희 / 디자인: 임도희 / 제작: 디지털뉴스편집부)
배성재 기자 ship@sbs.co.kr
Copyright ©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이륙 직전 비상구 '확'…"폐쇄공포증 답답해서" 승객 체포
- [단독] 피해자 맴돌며 '죽이기 좋은 날씨' 글도…경찰 "스토킹 아냐"
- 이재명 "정치 보복 없을 것"…김경수·김동연, 단일화 '부정적'
- [단독] 경찰, 검찰에 '명태균 자료' 요청…홍준표 수사 속도?
- 서울·광주서 또 '푹' 꺼졌다…전국에 커지는 '땅꺼짐 불안'
- 경선 레이스 본격화…민주당 3파전, 국민의힘 11명 후보 등록
- 양갈래 땋은 머리에 드레스…동물원 침팬지 '학대 논란'
- 쇼핑카트 대신 말 타고…마트 휘저은 남성들 황당 변명
- "칭챙총" 한국인 조롱…야유 퍼붓는데 교사는 "찍지 마라"
- "수면제 먹인 후 살해" 일가족 숨져…현장에 남긴 메모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