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희열, 3년 만 복귀…‘배철수 음악캠프’ 스페셜 DJ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가수 겸 작곡가 유희열이 MBC FM4U '배철수의 음악캠프' 스페셜 DJ로 나선다.
지난 14일 MBC FM4U '배철수의 음악캠프' 측은 공식 SNS를 통해 "유희열이 오는 18일부터 21일까지 휴가를 떠나는 배철수를 대신해 스페셜 DJ를 맡는다"고 밝혔다.
유희열은 지난 2022년 6월, 소속사 안테나 브랜드 협업 프로젝트 '생활음악'을 통해 발표한 음악 '아주 사적인 밤'이 사카모토 류이치의 'Aqua'와 유사하다는 의혹이 발단이 되어 논란에 휩싸였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지난 14일 MBC FM4U ‘배철수의 음악캠프’ 측은 공식 SNS를 통해 “유희열이 오는 18일부터 21일까지 휴가를 떠나는 배철수를 대신해 스페셜 DJ를 맡는다”고 밝혔다.
유희열은 지난 2022년 6월, 소속사 안테나 브랜드 협업 프로젝트 ‘생활음악’을 통해 발표한 음악 ‘아주 사적인 밤’이 사카모토 류이치의 ‘Aqua’와 유사하다는 의혹이 발단이 되어 논란에 휩싸였다.
사카모토 측은 “유사성은 있으나 법적 조치가 필요한 수준은 아니다”는 입장을 밝혔지만, 이후 과거 곡들까지 유사 논란에 휘말리면서 여론은 악화됐다.
이에 출연 중이던 KBS2 ‘유희열의 스케치북’ 등 방송에서 하차하고 모든 활동을 중단했다. 당시 “여전히 부족하고 배울 것이 많다는 것을 알아간다”며 “창작 과정에서 더 깊이 고민하겠다”고 입장을 전한 바 있다.
Copyright © 스타투데이.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푹다행’ 영탁→정동원, 무인도 디너쇼 개최…흥 폭발 - 스타투데이
- 보아, 취중 라방 논란 사과 후…“힘든 시간이었다” - 스타투데이
- 사설 구급차, 환자없이 ‘사이렌+신호 위반’…인도 덮쳐 보행자 의식불명 - 스타투데이
- 언제나 완벽한 공연…이병찬, 라이브 절대강자 1위 - 스타투데이
- “환장美 폭발”...기안 진 지예은, 눈물 충격의 ‘기안장’[MK현장] - 스타투데이
- 박나래 이어 솔비도…“2억 훔친 도둑 못 잡았다” - 스타투데이
- ‘대환장 기안장’ 기안84 “BTS 진 실세...나도 울었는데 안 울더라” - 스타투데이
- [포토] BTS 진, 알고보면 조교 출신 - 스타투데이
- BTS 진 “‘대환장 기안장’ 선택 이유? 기안84 궁금했다” - 스타투데이
- [포토] 지예은, 깜찍함 가득 - 스타투데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