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 ‘서울도시건축비엔날레’ 개최…송현광장에 16m 조형물 세운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오는 9월 열린송현 녹지광장에 높이 16m의 친환경 조형물이 설치될 예정이다.
서울시는 도시문제의 다양한 해법을 고민하고 세계 여러 도시와 건축 분야 문화를 교류하는 '제5회 서울도시건축비엔날레'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민간기업과 협력을 이어간다고 15일 밝혔다.
한편 서울시는 이번 동국제강그룹 업무협약을 시작으로 제5회 서울도시건축비엔날레에 대한 다양한 기업·기관의 후원 및 협찬 유치를 지속해서 추진할 예정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도시건축비엔날레 업무 협약식. [서울시 제공]](https://img3.daumcdn.net/thumb/R658x0.q70/?fname=https://t1.daumcdn.net/news/202504/15/ned/20250415084308971xnow.jpg)
[헤럴드경제=손인규 기자] 오는 9월 열린송현 녹지광장에 높이 16m의 친환경 조형물이 설치될 예정이다.
서울시는 도시문제의 다양한 해법을 고민하고 세계 여러 도시와 건축 분야 문화를 교류하는 ‘제5회 서울도시건축비엔날레’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민간기업과 협력을 이어간다고 15일 밝혔다.
‘서울비엔날레’는 2017년부터 2년마다 열리는 국제행사로 매 회차 하나의 주제를 중심으로 전시·포럼·시민참여프로그램 등이 펼쳐진다. 이 자리에서 전 세계 전문가와 시민이 함께 도시의 미래를 모색하며 이를 서울시 정책과 적극 연계해 나가고 있다.
올해 행사는 흥미로운 건축과 인간적인 도시를 탐구하는 ‘매력 도시, 사람을 위한 건축(Radically More Human)’을 주제로 오는 9월 개최 예정이다. 총감독은 영국의 레오나르도 다빈치로 불리는 ‘토마스 헤더윅’이 맡았다.
이와 관련해 서울시는 지난 14일 서울시청에서 ‘동국제강그룹’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시와 동국제강그룹은 이번 협약을 통해 제5회 서울비엔날레 주제展 대형 조형물 외부 구현 등 주요 전시물 제작에 적극 협력한다.
동국제강그룹은 1954년 출범한 국내 최초 민간 철강기업으로 철강, 물류, IT, 인프라, 투자 등 다양한 분야에서 사업을 펼치고 있다. 특히 동국제강그룹은 서울비엔날레 중심행사인 열린송현 녹지광장에서 열리는 주제전을 채울 메인 조형물 설치에 참여한다.
인간 중심의 건축과 매력적인 도시에 주목하는 이번 서울비엔날레와 동국제강그룹의 프리미엄 친환경 건축자재 ‘럭스틸(Luxteel)’이 부합한다고 판단한 장세욱 부회장은 동국씨엠이 세계 최초로 개발한 ‘디지털 프린팅’ 컬러강판 등 기술을 가로 90m, 높이 16m 규모의 대형 조형물에 적용할 것을 제안했다.
특히, 작품의 의미가 관람객에게 생생하게 전달되도록 곡선 표현과 접합이 자유로우면서도 매끈한 표면을 유지할 수 있는 차별화된 기술력으로 총감독이 선보이고자 하는 요구사항이 전달될 수 있도록 완성할 예정이다.
한편 서울시는 이번 동국제강그룹 업무협약을 시작으로 제5회 서울도시건축비엔날레에 대한 다양한 기업·기관의 후원 및 협찬 유치를 지속해서 추진할 예정이다.
임창수 서울시 미래공간기획관은 “세계적으로 인정받는 국내 기술을 접목한 서울도시건축비엔날레 조형물 전시를 통해 시민들이 도시건축에 관한 관심은 물론 우리 기술의 발전과 미래 비전까지 함께 체감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건 ‘충격’ 넘어 ‘공포’” 싼맛에 산 중국산 카메라에 난리…터질 게 터졌다
- “아이폰도 아닌데 누가 100만원 주고 사나 했더니…” 32만명 몰려 하루 만에 품절 ‘대박’
- 서예지“아무렇게나 굴지 말아줘”…의미심장 SNS
- 박나래 자택 절도 용의자 체포…‘다수 절도 전과’ 있었다
- 배우 이정길, 홍준표 대선 캠프 후원회장에
- “여자만 탔다” 62년만 처음…민간 우주여행 떠난 女 6명, 누구길래?
- ‘30㎏ 감량’ 조세호, 신혼인데 건강 적신호?
- 이성배 MBC 아나, 퇴사 후 홍준표 캠프行…“혼란의 시대 뛰어드는 결심”
- ‘쯔양 협박’ 가세연 김세의 다시 수사한다…警 무혐의 결정에 檢 보완수사 요구
- 고소영 “아이들 대치동 학원 거의 안 보내”…왜 그런가 했더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