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노션, 국내외 9곳과 'AI동맹' "글로벌 마케팅 시장 AI전환 가속"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이노션은 국내외 인공지능(AI) 분야 9개 기업과 AI 프로젝트 협업을 위한 'AI 얼라이언스'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14일 밝혔다.
이용우 이노션 대표이사는 "이번 AI 얼라이언스를 통해 공동 개발한 AI 서비스를 글로벌 마케팅 시장에 확산시킬 수 있도록 적극 나설 예정"이라며 "앞으로도 클라이언트 비즈니스에 실질적 도움이 될 수 있는 최적화된 AI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노션은 국내외 인공지능(AI) 분야 9개 기업과 AI 프로젝트 협업을 위한 'AI 얼라이언스'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14일 밝혔다.
지난해 10월 실시한 첫 번째 AI 얼라이언스에 이은 두 번째 협약이다.
이번에 협약을 맺은 기업은 한국마이크로소프트, 한국아이비엠, 딜로이트 컨설팅 코리아, 스튜디오레논, 아이티센인포유, 에스투더블유, 디에이치엑스, 맥케이, 노션 등이다. 글로벌 클라우드 기업 아마존웹서비스(AWS)도 광고·마케팅 영역에서 AI 기술을 지원하기로 했다.
이노션은 얼라이언스에 참여한 기업들과 함께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업계 내 'AI 전환'(이하 AX) 기반을 마련하고, 관련 비즈니스 추진에 속도를 낸다는 전략이다. 작고 실질적 영역부터 AI를 구축하고 실제 시장에서 활용될 수 있는 AI 중심의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을 검증해 최종적으로는 AI 솔루션을 론칭한다는 계획이다. 그 일환으로 이노션은 최근 자체 개발한 AI 솔루션 '아인(AiINN)'을 신규 론칭했다. 이용우 이노션 대표이사는 "이번 AI 얼라이언스를 통해 공동 개발한 AI 서비스를 글로벌 마케팅 시장에 확산시킬 수 있도록 적극 나설 예정"이라며 "앞으로도 클라이언트 비즈니스에 실질적 도움이 될 수 있는 최적화된 AI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이정화 기자
Copyright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웃찾사 개그맨 "아내 외도에 극단선택 6번…불륜 사설탐정 돼"
- 형사의 5년 집착 추적…친구가 죽음 설계했다
- 유열, 폐섬유증 투병 중 사망선고 고백 "대소변 못가려…섬망증세까지"
- 류시원 19세 연하 아내 "사람들이 왜 남편 안 좋게 이야기할까"
- '젖소부인' 한지일, 100억 쓸어담았지만…"지금은 기초생활수급자"
- 45세 강균성 "15년 전 혼전순결 서약…얼마 못 가 무너져"
- 재산 2조설 염경환, 하루 술값 천만원?…"차 6대 있다"
- 23세 英 여성, 다섯 번째 임신…의사 경고에도 피임 안 해, 왜?
- 채은정 "어머니만 3명…아버지에게 마음 닫았다"
- '그알' "박나래, 꽈추형에 '주사이모' 소개"…주사이모 남편 "진짜는 따로 있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