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 이순재 조언에…이상윤, 13년 만에 서울대 졸업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배우 이상윤이 선배 이순재의 영향을 받아 13년 만에 서울대 졸업을 결심했다고 밝혔다.
이상윤은 "그때 드라마를 이순재 선배님과 같이하게 됐는데 '졸업은 했냐'고 물으시길래 '졸업 못 했다'고 했더니 '졸업은 해라'라고 하시더라. 어른들은 다 똑같이 생각하시는구나 싶었는데 선생님께서 '뭔가 하나를 끝까지 해보는 건 되게 중요하다. 마무리하는 게 중요하다. 해본 사람과 못 해본 사람은 다르다. 마무리 하는 게 너한테 좋을 거다'라고 조언해 주셨다. 나도 충분히 납득이 됐고, 그래서 졸업을 하게 됐다"며 이순재의 영향을 받아 입학 13년 만인 2013년에 서울대를 졸업했다고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헤럴드경제=이명수 기자] 배우 이상윤이 선배 이순재의 영향을 받아 13년 만에 서울대 졸업을 결심했다고 밝혔다.
13일 방송된 ENA ‘최화정 김호영의 보고 싶었어’에는 박근형과 이상윤이 출연했다.
서울대 물리학과 출신인 이상윤은 “학교를 졸업하지 못한 상태에서 이 일을 하겠다고 도전하게 됐는데 양쪽 다 제대로 못 하는 상황에서 두 가지를 병행한다는 게 말이 안 되는 거 같았다. 내 입장에서는 하나에 집중하려면 다른 하나를 포기해야 할 것 같았고, 연기를 계속하고 싶으니까 학업을 포기해야겠다고 생각했다”고 말했다.
이어 “부모님은 졸업장이 있으면 나중에 뭐라도 할 수 있을 거라고 생각하셨는데 이걸 포기하겠다고 하니 받아들이는 게 쉽지 않으셨다. 난 이해하면서도 연기를 하고 싶으니까 연기를 해야 할 거 같다고 했다”며 졸업 문제로 부모님과 갈등을 겪었다고 털어놨다.
이상윤은 “그때 드라마를 이순재 선배님과 같이하게 됐는데 ‘졸업은 했냐’고 물으시길래 ‘졸업 못 했다’고 했더니 ‘졸업은 해라’라고 하시더라. 어른들은 다 똑같이 생각하시는구나 싶었는데 선생님께서 ‘뭔가 하나를 끝까지 해보는 건 되게 중요하다. 마무리하는 게 중요하다. 해본 사람과 못 해본 사람은 다르다. 마무리 하는 게 너한테 좋을 거다’라고 조언해 주셨다. 나도 충분히 납득이 됐고, 그래서 졸업을 하게 됐다”며 이순재의 영향을 받아 입학 13년 만인 2013년에 서울대를 졸업했다고 밝혔다.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박나래 자택 절도 용의자 체포…‘다수 절도 전과’ 있었다
- 이성배 MBC 아나, 퇴사 후 홍준표 캠프行…“혼란의 시대 뛰어드는 결심”
- “여자만 탔다” 62년만 처음…민간 우주여행 떠난 女 6명, 누구길래?
- “여기는 그냥 구멍가게야” 30억 베팅 유재석 한탄하더니…충격의 적자 사태
- ‘쯔양 협박’ 가세연 김세의 다시 수사한다…警 무혐의 결정에 檢 보완수사 요구
- 고소영 “아이들 대치동 학원 거의 안 보내”…왜 그런가 했더니
- ‘활동 중단’뉴진스 민지 하니, 뭐하나 했더니…근황 “유럽 여행”
- 나나 ‘악플 테러’에도 男아이돌 재차 지적…“그런 행동 어디서 배웠니”
- 김흥국 만난 현영 “오빠, 정치 하지마! 안 어울리게 ‘호랑나비’ 해” 돌직구
- ‘9900원 빵 뷔페’서 한입 먹고 버린 빵 가득…양심 버린 손님에 “직원들만 피눈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