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럼프는 정말 한국의 최신식 선박을 살까? [잇슈 머니]

KBS 2025. 4. 14. 07:16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앵커]

두 번째 키워드는, '조선의 증시' 조선이 지킨다?

무슨 뜻인가요?

[답변]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조선업에서 한국과의 협력 의지를 거듭 내비치면서 조선주와 관련 기자재 주가가 크게 뛰었습니다.

조선과 방산은 고전하는 국내장에서 몇 안 되는 트럼프 수혜주로 거론돼 왔는데요.

지난 금요일 장, 국내 대형 조선사에 기자재 납품하는 현대힘스는 상한가를 기록했고, 오리엔탈정공 7%, HD현대중공업과 STX엔진 각각 6% 정도, HD현대미포조선 5%, 삼성중공업, HD한국조선해양도 4% 가까운 상승세를 보였습니다.

미국 트럼프 대통령이 조선업 재건을 공식화하고, 해외 선박 구매 가능성을 언급한 데 따른 것으로 보이는데요.

트럼프 대통령은 현지 시각 10일 조선업을 재건하겠다면서 우리에겐 배를 아주 잘 만드는 동맹국들이 있고, 이들과 거래하게 될 것이며 상당히 짧은 기간 내에 해당 국가들에 최신식 선박을 주문할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트럼프 대통령은 최근 한덕수 대통령 권한대행 국무총리와의 통화에서도 한미 조선산업 협력을 논의한 일이 있습니다.

앞으로도 구체적인 수주 소식 나올 때마다 관련주 주가는 상당히 탄력 있게 움직일 전망입니다.

■ 제보하기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카카오 '마이뷰', 유튜브에서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KBS

Copyright © K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이용(AI 학습 포함) 금지